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서울 촌놈 경주 가다⑥_보름愛는 보문호반 달빛걷기

  • 2014.09.16.
  • 3828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0904-sc-1

안녕하세요.

서울촌놈 경주가다의 새로운 주!인!공! 송대리 인사올립니다~~ hi

포항에서 20년을 살다 대학교 들어가면서 15년 동안 서울생활~~!! 한수원 본사사옥 예정지가 경주로 결정되면서 현재 고향근처인(?) 경주로 돌아와 가족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

경주에서 포항까지는 자동차로 40분 정도… 왠지 고향근처로 내려오니 마음이 두근두근 합니다.

서울촌놈인듯 서울촌놈 아닌^v^, 포항촌놈인듯 포항촌놈 아닌^v^ 저와 함께 경주 이야기 시작해 보실까요? 

 

0904-sc-22

매월 음력 15일 밤 경주 보문단지에서는 달빛 걷기 행사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보문단지 내 호반광장에서 열리는 행사는 행사당일 오후 7시까지 도착하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선착순 1000명에게는 기념품도 준다네요.

그리고 행사 후 각 포인트 확인 도장을 찍은 행운권으로 경품 추첨도 꼭 할 거랍니다.

모두 놓칠 수 없죠.  경품아~ 내게로 오라!! 

현장에서 접수도 가능하지만, 행사에 편하게 참석하고 싶으신 분들은  >경상북도관광공사<에서 미리 접수해보세요!

 

0904-sc-3

혹시 저와 같은 경주 초보 서울 촌놈들을 위해 먼저 보문관광단지에 대해 소개를 하겠습니다. 에헴.

1971년 정부에서 수립한 경주종합개발계획사업의 일환으로 종합휴양지 조성을 목적으로 개발된 보문관광단지!

경주지역의 역사적 특성을 살려 고대와 현대가 잘 어우러지도록 조성해 전 지역이 온천지구 및 관광특구로 지정됐답니다.

특급호텔과 국제회의시설, 각종 레저 및 휴양시설, 사이버관광 안내시스템과 각종 기반시설 등 세계 관광객들이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느끼지 않고 안락하게 체류할 수 있도록 관광인프라가 완비돼 각국 정상들이 찾는 세계수준의 관광단지로 동해안 감포관광단지의 연계 개발과 더불어 한국관광산업의 1번지로서 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종합관광휴양단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합니다.

헥헥. 정말 열심히 설명해 드렸네요.  😎

이제 보문단지에 대해 좀 아실 것 같으신가요??

 

0904-sc-4

히히! 금요일에 행사가 있던 날.

퇴근 후 소중한 가족들과 함께 보문단지로 열심히 달려갔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 행사 장소를 찾기에 어렵지 않습니다.

혹시 행사 장소가 어딘지 모르겠다면 사람들이 많이 이동하는 쪽으로 따라오시면 끝! ㅎㅎㅎ

 

혹시나 늦어서 기념품을 못 받으면 어쩌나 걱정한 서울 촌놈을 배려한 경주의 선물이었을 까요?

다행히도 가족 모두가 기념품을 받았답니다. 기념품은 안알랴줌~~

궁금하시면 보문단지에서 받아보세요! 흐흐! 

 

0904-sc-5

기념품도 받았겠다, 코스안내도를 잠시 봅니다.

세 살 아들이 함께 있어서 5km 거리가 상당히 멀게만 느껴집니다.

그러나 아들이 힘들어하면 으랴! 기운을 내봐야죠! 간단히 준비 운동을 한 후 출발합니다~

 

0904-sc-6

2번 사랑의 상승존 도착

 

0904-sc-7

3번 선덕여왕 포토존으로 이동~ 이제 서서히 세 살 아들이 힘들어 합니다.

안아달랍니다ㅠㅠ

유모차가 없었기 때문에 아버지의 힘을 보여줬습니다! 으쌰! (˃̣̣̣̣̣̣︿˂̣̣̣̣̣̣ ू)

 

애기들이랑 같이 가는 분들은 유모차가 필.수.겠지요?

 

0904-sc-8

첫 번째 스탬프 확인 지점을 만났네요. 후훗.

이제 한 군데만 더 찍으면 경품 추첨에 응모할 기회가!!

 

0904-sc-9

걸으면서 보문호수를 바라본 경치입니다. 보름이어서 달이 제 얼굴처럼 동그랗네요. (adore 나처럼… ㅜㅜ moon 이렇게 되고 싶다 ㅜㅜ)

해가 지면서 더웠던 날씨도 선선해지고 가족이랑 걷기에는 훌륭한 코스입니다.

 

0904-sc-10

서서히 다리에도 불이 들어오고 야경이 아주 끝~내줍니다.

반환지점에서 마지막 스탬프를 찍고 도착지점인 보문수상공연장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잽싸게 추첨함에 행운권을 넣었습니다. 이제 느긋한 마음으로 추첨시간까지 공연 감상해 보겠습니다!

 

0904-sc-11

국악과 댄스의 퓨전공연까지 볼 수 있으니!  오오~ 정말 좋네요~!!

공연 후에는 워터스크린에 3D 애니메이션을 상영해 줍니다.

신라 기와에 새겨진 얼굴모양을 본떠 만든 주인공이 악과 맞서 싸워 평화를 지킨다는 내용입니다.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애니메이션이라 정말 재미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0904-sc-12

애니메이션 상영이 끝나고 드디어 기다리던 경품 추첨 시간. 자전거부터 다양한 경품이 준비됐는데요.

가족 모두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으로 기대하고 기다렸답니다.

 

하지만 역시나….경품은 우리 가족을 외면했습니다. 야속한 당신.ㅠ

경품은 못받았지만 시원한 바람과 운치 있는 달빛아래 즐거운 가족 나들이였답니다~~~ hero

 

주말 여행 어디로 갈까 고민하시는 분들~~ 가족 여행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 달밤에 살뺀다고 체조하시는 분들~~

경주 보문호 한번 와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거예요~~!!!

 

 

 

>>다른 편 보러 가기<<  

서울촌놈 경주가다 1편_경주 첫 출근 http://blog.khnp.co.kr/blog/archives/6475

서울촌놈 경주가다 2편_황성공원 산책 http://blog.khnp.co.kr/blog/archives/7295

서울촌놈 경주가다 3편_경주맛집금성관 http://blog.khnp.co.kr/blog/archives/8172

서울촌놈 경주가다 4편_영화경주와만나다(1) http://blog.khnp.co.kr/blog/archives/8822

서울촌놈 경주가다 5편_영화경주와만나다(2) http://blog.khnp.co.kr/blog/archives/9650


작성자 : 송상근

0

코멘트(3)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