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2014년 한수원 기자단 발대식 & Talk concert

  • 2014.09.29.
  • 1426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한수원 기자단_ 대학생, 직원, 전문블로거가 하나되어 한수원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다

대학생 기지단의 기(氣)!!! 젊은 에너지로 소통!

한수원에 대한 직원들의 자(自)부심으로 소통!

전문블로거 집단(團) 의 파워로 소통!

 

한수원은 온라인 미디어의 영향력확대에 따라 원자력에 대한 정보를 국민들의 눈높이에서 객관적으로 전달하고자 2012년부터 SNS기자단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지난 2014년 9월 25일 서울사무소 인근인 삼성동 ‘한국문화의집’에서 기자단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2014년 한수원기자단은 대학생 기자단 40명, 블로거 기자단 10명, 직원 기자단 69명으로 구성되어 내년 2월까지 6개월간 활동할 계획입니다.

IMG_7531

[2014년 한수원 기자단 단체 컷]

대학생기자단은 그린스피커라는 이름으로 이번으로 4기째를 맞이하였으며, 특별히 이번에는 전문 블로거로 구성된 블로그 기자단도 함께 운영됩니다. 회사입장에서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 한수원내 임직원으로 구성된 직원기자단도 이번에 2기를 맞이하여 기자단의 새로운 시작인 발대식을 함께 하였습니다. (와우~~ 엄청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됩니다 :lol:)

이날 행사는 특히 한수원 조석 CEO의 강의와 기자단과의 질의응답으로 구성된 Talk Concert가 함께 진행되어 기자단에게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했습니다.

HJS_3500

[기자단의 질문의 성심껏 대답하는 조석 CEO]

조석CEO의  “에너지안보 측면에서는 에너지믹스의 다양성이 매우 중요하며, 미래 에너지원을 확보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조국의 미래를 담보할 수 없다.” 는 주제로 세계 에너지 산업의 흐름과 한국 에너지 산업의 목표와 비전에 대한 짧은 강의 후 원자력현안에서부터 개인적인 질문까지 기자단과의 진솔한 이야기가 이어졌습니다.

HJS_3536

[점심식사까지 이어진 조석CEO와의 토크~ 토크~!]

 

토크콘서트를 마치고 조석 CEO는 직원,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과 함께 점심식사하는 자리에서도 토크콘서트 때 시간상, 또 분위기 상 하지 못했던 질문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각자가 다른 전공의 대학생인 만큼 질문은 건축, 원자력 등 전문지식부터 대한민국의 취업난 문제까지 폭넓은 주제의 대화가 오고 갔다는 후문이네요~^ㅇ^
조석CEO는 한국의 원자력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인재라고 하셨습니다. 대학과 기업 간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여 대학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만들어야 하고, 그렇게 양성된 인재들은 기업에서 바로 실전에 투입될 수 있는 사회적 구조가 마련되어야 한다고 덧붙이셨고, 대학생 신분인 우리들에게 지금은  미래를 위해 부지런히 배우고 또 배울 때” 라고 하시며 관심분야에서 스페셜리스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라고 다시한번 인재의 필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대학생기자단 후기 발췌…^^)

토크콘서트 후 이어진 행사 2부에서는 아카펠라그룹 보이처의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기자단 선서와 활동포부 발표 등이 이루어졌는데요~ 모두 포부 발표때 그 마음 그대로 활동해주시길 기대합니다.^^

IMG_7717

2014년 한수원 기자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발전소 인근 취재, 대국민인식 전환 취재 등의 팀별 취재미션과 개인 콘텐츠 미션을 수행하며, 이외에 1박 2일 발전소 견학, 봉사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한수원 기자단 화이팅!!!

블로그지기

 

4

코멘트(1)

  • 박찬희 3 년 전에

    대학생 기자단 여러분의 젊은 패기, 열정, 그리고 진정성으로
    멋진 소통의 장을 함께 만들어 갑시다^^
    한수원 그린 스피커스 4기 화이팅!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