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 기행, 세계夜! | 인도양이 감춰둔 대자연의 파노라마 ‘레위니옹’

  • 2012.09.02.
  • 3123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9월 레위니옹123

여행은 언제나 설렌다. 잘 알고 있는 곳이어도, 가까운 곳이어도, 여행은 시작하는 순간부터 매번 다

른 느낌을 선물한다. 특별히 나만이 알고 있는 파라다이스로의 여행이라면 설렘과 즐거움은 당연히

배가 될 터. 인도양의 숨겨진 보물섬 레위니옹으로 떠나는 여행은 어떨까. 마다가스카르 동쪽에 자리

잡은 프랑스령의 작은 섬나라 레위니옹은 스펙타클한 자연경관과 천혜의 생태관광 자원을 자랑하는

‘신비의 섬’이다.

 

 9월 레위니옹1

| 기행, 세계夜! | 레위니옹

국토의 43%가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

레위니옹의 면적은 2,507㎢. 서울의 4배, 제주도의 1.3배 정도로 작고, 인구 또한 약 77만5천 명으로 많지 않지만 1인당 국민소득은 2만4천 달러로 높은 편이다. 레위니옹의 수도는 생드니(Saint-Denis). 프랑스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레위니옹에는 아프리카계 흑인, 중국인, 인도인, 백인 등이 서로 어울려 살고 있다. 서늘한 건기인 5월에서 9월 사이 여행하기에 가장 좋으며 연 평균 약 40만 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레위니옹을 찾고 있다. 웅장한 활화산 봉우리에 펼쳐진 푸른 녹음과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하고 희귀한 토종 식물들. 국토 중 43%가 유네스코 자연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을 만큼 레위니옹은 그 자체로 거대한 자연 체험장이다. 가장 긴 해변이 30km에 달하는 아름다운 해변은 물론 고래와 돌고래, 상어 등 다양한 해양 생물이 서식하는 바다와 눈부신 파란빛으로 빛나는 청정 하늘 또한 레위니옹의 빼놓을 수 없는 자랑이다.

레위니옹에는 피통, 카르, 름파르라는 3개의 큰 산이 있다. 2개의 연이은 화산성 산괴로 이뤄진 이 산들의 총면적은 10만㏊ 이상으로, 섬 면적 40% 정도를 차지한다. 대표적인 원형 협곡 실라오, 살라지, 마파트 또한 레위니옹의 신비함을 더한다. 이 중 마파트는 도보나 헬리콥터로만 접근이 가능한 곳. 특히 실라오, 마파트협곡에는 영화 <아바타>를 촬영한 마파트 분지에서 실라오스 분지까지 해발 1,200~2,000m의 산길을 걷는 코스가 있다. 영화에서 시선을 사로잡았던 원시 자연의 웅장함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9월 레위니옹12345

세계 5대 활화산을 눈앞에서 감상

 ]

초록빛의 짙은 녹음, 푸른빛 바다와 하늘과 어울려 붉은빛 매력까지 뽐내는 레위니옹의 가장 큰 볼거리 중 하나는 활화산. 레위니옹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5대 화산 중 2개 화산을 볼 수 있다. 바로 섬 동쪽 끝에 있는 순상화산인 푸흐네즈봉과 네주봉이 그 주인공이다. 약 3만 년 전에 생긴 2,632m 높이의 푸흐네즈는 2년에 한 번씩 화산이 분출해 직접 볼 수 있으나, 평상시에는 분출하지 않는 안전한 화산이다. 용암이 하늘을 향해 용솟음친 뒤 계곡을 따라 흐르는 모양이 장관이다. 푸흐네즈봉 북서쪽에 자리잡은 네주봉은 사화산으로 섬에서 가장 높은 3,070m에 위치해 있으며, 네주봉 남서쪽에 칼데라와 협곡이 있다. 두 화산의 사면은 숲이 무성하며, 주도인 생드니와 마찬가지로 해안의 저지에 개간지와 도시가 있다. 산속에 있는 호스텔인 네주 지트에서 하룻밤을 묵고, 다음날 아침 섬 꼭대기에서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다.

레위니옹에는 노보텔과 럭스 등 30여 개의 대규모 호텔이 있다. 고유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작은 크레올 빌리지나 게스트하우스급의 숙박시설은 높은 산자락과 봉우리, 해변가 곳곳에 흩어져 있다. 모든 숙박시설은 자체 품질 특허(charter) 평가를 받는데, 이 특허는 1996년 이후로 가장 큰 호텔부터 트레킹 가이드까지 100여 개의 멤버를 관리하고 있다. 이 특허를 받으려면 조직과 서비스, 경쟁력 있는 직원, 위생과 편안함, 친환경적이고 훌륭한 고객 서비스 등의 항목에서 엄격한 평가를 받아야 한다.

9월 레위니옹1234569월 레위니옹1234567

1. 레위니옹에는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5대 화산 중 2개 화산인 푸흐네즈봉과 네주봉이 있다.

2. 대표적인 원형 협곡 실라오, 살라지, 마파트는 레위니옹의 신비함을 더한다.

3. 웅장한 활화산 봉우리에 펼쳐진 녹음과 독특하고 희귀한 토종 식물들이 장관을 이룬다.

4. 30km에 달하는 해변에는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며, 고래와 돌고래, 상어 등이 서식한다.

5. 레위니옹에서 협곡투어, 산악트레킹, 암벽등반, 승마 등 600가지가 넘는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600가지가 넘는 액티비티 체험

평균 2,500~3,000m의 산봉우리가 많은 레위니옹은 다이내믹한 스포츠 레저의 천국이다. 다른 곳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활화산 투어가 하이라이트. 협곡 투어, 산악 트래킹, 암벽등반, 협곡 관광과 트래킹, 승마, 골프, 헬리콥터, 다이빙과 서핑 등의 해양 스포츠까지 무려 661개의 다양한 액티비티가 준비되어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전문 요원들의 관리하에 안전하게 이루어진다. 또한 섬의 동쪽에서 급류타기와 래프팅을 할 수 있으며, 꽈배기 무늬의 현무암 기둥, 폭포, 물 웅덩이와 자연적으로 생성된 미끄럼틀 등이 감동적인 수준의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남쪽에서는 여름 동안 급류타기를 즐길 수도 있다. 특히 3개의 골프 코스가 있어 골퍼들을 흐뭇하게 하는데 삼림지대에 접해 있는 가든 코스, 산등성이에 있는 계단 모양의 코스, 그리고 유칼립투스 나무 그늘에서 석호를 바라보는 아름다운 코스들이 각자의 매력을 뽐낸다. 따뜻하고 맑은 열대바다에선 고래의 노래를 들으면서 스쿠버다이빙도 가능하며 세계 3대 파도를 탈 수 있는 서쪽 해안에서는 서핑, 심해낚시, 크루즈, 보트여행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도 기대해 볼만 하다.

<출처: 한국수력원자력 사보 ‘수차와원자력’  2012.9월호 >

http://ebook.khnp.co.kr/Rise7View

0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