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한수원 주간 HOT이슈] 1월 5주차

  • 2015.01.30.
  • 1337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한수원_한주간의이슈

 

2015년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요.

어느덧 마지막 주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한 주 동안 한수원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원전산업계 상생혁신 소통 워크숍 개최

원전 워크샵

1월 29일 대전 한수원 중앙연구원에서 유관기관, 학계, 협력업체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전 산업계 상생혁신을 위한 소통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워크숍에서는 산업부가 원전 산업계의 현안 해결 성과를 소개했고, 이어서 한수원이 혁신성과와 동반성장 전략을 발표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김범년 한수원 부사장은 ‘원전 산업계는 합심해 국민 신뢰 회복에 나서야 하며, 앞으로도 원전 산업 구성원 간 상호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원전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자세히 보기>>

 

◆ 한수원 신입사원 극기훈련 프로그램 실시

신입사원 극기훈련

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 동안 The-K 경주호텔에서 ‘신입사원 Followership 교육’ 실시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교육은 현업 배치 2~3년차 신입사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경험에 대한 피드백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경주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기 위해서 마련되었습니다.

지난해 12월 첫 시행 후 5회째이며 총 1천여 명이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교육을 통해 동기애는 물론 한수원인으로서의 긍지와 애사심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수원 신입사원들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

☞ 자세히 보기>>

 

◆ 양양양수 녹색기업 재지정

녹색기업 재지정

양양양수발전소는 지난 1월 22일 원주지방환경청으로부터 녹색경영에 대한 노력과 업적을 인정받아 녹색기업 지정서를 수여받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양양양수발전소는 2014년 12월 28일부터 2017년 12월 27일까지 녹색기업으로 재지정 되었습니다.

향후에도 양양양수발전소는 녹색기업 재지정에 걸맞게 환경을 보전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전개하며, 원주권역 녹색기업협의회 회원으로써 협의회 발전을 위한 각종 녹색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입니다.

☞ 자세히 보기>>

 

◆ 아인슈타인 클래스로 인재 양성

아인슈타인 클래스

한울원전본부의 ‘지식나눔 멘토링’ 아인슈타인 클래스를 아시나요?

지난 2010년 겨울방학을 기해 첫 선을 보인 후 올해로 6년째 시행하고 있는 아인슈타인 클래스는 “지역 초.중.고등학생 학습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인데요.

올해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10여 명의 수도권의 명문대생들이 지난 2일부터 오는 28일까지 1개월 간 울진지역아동센터에서 추천한 저소득층 자녀를 대상으로 1대 1 밀착 학습지원과 함께 주변 지역 4개 중·고등학교 재학생 74명을 대상으로 학습지도와 진로상담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인슈타인 클래스를 통해 대학생 멘토들은 자신의 지식 나눔을 통해 봉사 정신을 깨우치고, 멘티들은 학습 노하우를 익히며 진솔한 대화를 통해 인생의 큰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 자세히 보기>>

 

2015년 1월 5주차 한수원 주간 이슈를 준비했는데요. 다음주에는 더욱 유익한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

 

블로그지기

0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