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전국 대학생 창의홍보 PT대회 시상식 엿보기

  • 2015.02.10.
  • 1697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지난 1월 20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전국 대학생 창의홍보 PT대회가 있었습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PT대회에서는 대학생들의 넘치는 열정과 재기발랄함은 물론, 심사위원들을 놀라게한 멋진 아이디어가 많았습니다.

원자력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대학생만의 신선한 아이디어로 과연 어떤 색으로 입혔을지~ 한번 살펴 볼까요?

리허설 중1

[본선 만큼이나 치열했던 리허설 현장]

이번 PT대회에는 총 74팀이 참가하여 결선무대에는 9개팀이 경쟁을 펼쳤습니다.

심사 위원으로는 홍보계획팀 김병학 팀장, 건국대학교 이기성 교수, 서강대학교 정선경 교수 세분이 수고해주셨고, 심사 위원장을 맡은 김병학 팀장의  “우리 회사와 원자력에 대한 이해도, 홍보방안에 대한 공감과~ 얼마나 (심사위원과 대중들에게)설득력을 가지는지 살펴보겠다” 라는 심사기준 설명을 시작으로 본선 무대의 막이 올랐습니다.

심사기준설명1

[김병학 팀장이 심사기준을 설명하며 마음껏 실력을 뽐내주길 당부하고 있다]

각양각색, 참신한 소통의 마당

첫팀의 조금은 긴장한 목소리를 시작으로 9팀의 발표가 모두 끝난 뒤, 심사위원과 방청객들은 예상보다 훨씬 더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에 무척 기쁜 표정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한수원과 원자력이 조금 더 국민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주고, 신뢰를 줄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개선해야 한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었는데요~

특히 대학생들이 쉽게 접하고 자주 사용하는 SNS를 활용한 홍보방안이 가장 많았습니다.

원자력 통합블로그 개설부터 한수원 캐릭터를 메신져의 이모티콘, 모바일게임 등으로 재탄생시키기 그리고 한 때 붐을 일으켰던 ‘아이스버킷챌린지’를 응용한 대국민 사회공헌 참여방안까지!

뿐만 아니라, 원자력 발전소의 거대하고 투박한(?) 외벽을 꾸미는 디자인 활용방안, 에너지와 원자력을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에너지 팜’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 한수원과 국민의 소통 및 신뢰상승을 위한 시민 평가 등 기존 한수원의 홍보방식을 확대하는 방안도 나왔습니다.

현실적인 면에서 한계에 부딪히는 제안도 있었지만, 정말 무궁무진한 아이디어와 함께 홍보실 직원으로서 조금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멋진 한마당이었습니다.

 

미운오리새끼, 유럽으로 날다

9개 팀의 발표가 모두 끝난 후, 우열을 가리기 힘든 심사가 이어졌습니다.

영예의 대상에는 안전백신(안전Back信) 프로젝트로 더 이상 미운오리가 아닌 백조로 다시 태어나자는 ‘고유(Go U)’ 팀이 차지했습니다. 아무래도 한수원을 미운오리새끼로 비유한 스토리텔링이 심사위원의 감성을 자극한 것 같죠?

원자력 안전부터 사회의 안전까지 책임지는 한수원으로 발돋움하여 국민 모두의 백조로 거듭나는 그날을 기대해봅니다.

 

최우수상 발표1

[귀여운 안무와 함께 시작한 대상팀 Go U]

최우수상에는 광고, 드라마, 블로그 등 대중매체의 다양한 접근방식으로 발표를 한 ‘STC’팀에게 돌아갔습니다.

특히 신뢰와 믿음, 정직 등을 상징하는 소나무로 한수원을 이미지메이킹하자는 아이디어가 기억에 남습니다.

우수상에는 안전홍보에 중점을 둔 ‘꽃보다 원자’팀이 차지했습니다. ‘S.A.F.E(기준,발전,미래,노력)’의 주제로 원전지역, 병원, 문화시설 등 다양한 계층을 아우를 수 있는 방향으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모습이 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피티 자료들1

 

한수원 직원심사단의 마음을 사로잡은 인기상 선정을 끝으로 대학생 창의홍보 PT대회가 마무리되고, 수상팀에게는 모두 유럽여행과 해외원전견학의 기회가 주어졌습니다(와~~~!!!!, 블로그 담당자도 보내주세요~ -_ㅠ)

수상 여부를 떠나 대회에 참가한 대학생은 누구라고 할 것 없이 최고의 순간을 만들어 주었기에 진심을 담아 박수를 보내며 전국 대학생 창의홍보 PT대회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남성민

0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