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퇴근후 뭐하세요?] 1탄. 나비처럼 날아서 벌처럼 쏩니다!

  • 2015.03.04.
  • 4431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퇴근 후 뭐하세요? 복싱편

 

지금은 사라져가는 추세지만 예전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에 당당히 자리를 잡고 있던 질문이 있었습니다.

바로~ ‘취미!!

나를 소개하는 빈칸을 채워나감이 아니더라도! 사적인 자리에서 누군가를 처음 만났을때 한번쯤은!

취미가 뭐에요? 라는 질문을 받아보기도 해보기도 하셨을텐데요~

돈벌이가 목적이 아니라는점에서 ‘직업’과 구분되지만 취미가 발전해서 직업이 되는사례도 있는만큼..

우리의 삶에 많은 비중을 차지함은 물론, 나를 알리는데에는 취미소개 만한게 없겠더라구요~!

그래서 여러분들께 살짝~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딱딱한 공기업 사람들의 이미지를 두꺼풀 벗겨드릴 우리들의 별나고 별난 취미생활을~!

 

최근 직장인과 여성들에게 복싱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복싱은 과거 인기가 시들해져 관심이 떨어졌던 종목이었지만 근래에 들어 ‘다이어트’란 리모델링을 통해 국민 다이어트 운동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체력소모가 큰 고강도 운동으로, 지방을 태우는데 걸리는 시간이 짧고, 체중 감량과 더불어 탄력 있는 몸매를 가꿔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결혼전 살을 빼서 아내에게 잘 보이고 싶어 복싱을 시작하였는데요, 퇴근후 일상에 큰 즐거움도 안겨주고 몸의 건강도 챙겨주고 있습니다.

 

남자라면 누구나 마음속에 꿈꾸고 있는 로망 복싱운동!  삼성동에서 배운 복싱기술 ‘잽’, ‘스트레이트’, ‘훅’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여기가 퇴근 후 복싱장 입니다. 유명 연예인들도 이곳에서 운동을 많이 한다고 하는데요~! 혹시나 마주칠때를 대비해서 항상 사인지와 펜을 사물함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한번 더 때려! 한번 더!” 프로복서 출신의 관장님은 평소 운동할 때 무섭게 훈련을 가르쳐주시지만, 운동 안 할 때는 편안한 옆집 아저씨 분위기를 풍기면서 훈훈한 미소를 보내 주십니다.

 

한수원_퇴근후뭐하세요? 

 

운동을 하면서 느끼는 즐거움은 사람마다 다를 테지만, 복싱을 하면서 제가 얻는 큰 즐거움 중 하나는 난이도가 높은 복싱기술을 알아가는 것입니다.

펀치기술을 하나하나 배울 때 마다 출퇴근길에 인터넷도 찾아보고, 복싱 책도 사보고, 이미지 트레이닝도 하면서 몸과 머리에 기술을 익혔습니다.

새로 배운 기술의 펀치가 샌드백에 적중하면서 몸에 느껴지는 충격은 바쁜 회사업무의 스트레스를 머릿속에서 말끔히 날려버리기에 충분하답니다.

 

한수원_퇴근후뭐하세요?

 

아직 몸무게도 많이 나가고, 복싱 기술에 훈련이 많이 부족하지만, 좀 더 발전이 되면 아마추어 복싱대회에 나가서 입상해보는 것이 제 목표랍니다. 하지만 슬프게도 아내가 몸 상한다고 절대 못 나가게 합니다. 또르르… cry

이제 퇴근 후 6개월간 삼성동 복싱장에 몸담으면서, 관장님께 손수 배웠던 펀치기술을 하나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하나. 복싱의 기본기 ‘스텝’

복싱장에 처음가면 기본기인 ‘스텝’ 과 ‘줄넘기’를 가르쳐 주신답니다. 복싱의 가장 기본인 스텝은 정확한 공격과 방어를 위한 기술입니다.

왼발과 오른발의 간격은 어깨넓이 정도 벌려주며, 두발 모두 3시 방향으로 돌려줍니다. 그 다음 두발을 동시에 가볍게 뛰는 것이 스텝입니다.

뛰다보면 다리의 간격이 벌어지거나 발의 각도가 틀어지기 마련인데, 틀어진 상태로 연습하기보다는 5번 또는 10번 정도 연습한 후 다리모양을 다시 체크해서 자세를 잡고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수원_퇴근후뭐하세요?

 

둘. 복싱은 ‘잽’으로 시작해서 ‘잽’으로 끝난다

처음 1개월 동안 스텝과 함께 배웠던 기술은 복싱의 기본펀치인 입니다. 잽은 공격을 위한 거리측정과 강한 펀치 공격 기회를 만들어주는 기술입니다.

잽은 강하게 치기보다는 빠른 스냅을 이용하여 날카롭게 채찍처럼 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셋. 복싱에서 가장 중요한 펀치 ‘스트레이트’

배우기에 어렵지만 강력한 펀치중 하나인 스트레이트 펀치는 허리 회전을 통한 체중이동으로 효과적인 파괴력을 냅니다.

이 펀치는 여닫이 문을 닫는 원리와 같습니다. 왼발이 회전문의 축이면 오른손 펀치는 문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펀치는 허리와 어깨를 돌려 몸이 회전하는 힘을 이용하는 펀치입니다. 회전력은 오른발 -> 허리 -> 어깨 순으로 전달이 됩니다.

회전력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오른발의 움직임이 중요합니다. 펀치를 치는 순간에 왼발 전체와 오른발의 앞굼치는 고정시키고, 오른발 뒷굼치를 밀면서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려 허리의 회전력을 더하게 됩니다.

 

한수원_퇴근후뭐하세요?

 

넷. 한방에 상대방을 잠재운다 ‘훅’

마이클 타이슨이 상대방을 KO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한 ‘훅’ 기술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기술 역시 몸의 회전을 이용하는 기술입니다. 다만 스트레이트 보다 더 많이 주먹에 회전력을 실어줍니다.

훅 역시 허리를 회전시키며 손을 휘두르는데 팔꿈치의 안쪽 각도가 90도 이상 벌어지지 않게 합니다.

스트레이트와 같이 오른발을 회전함과 동시에 허리 어깨가 회전하며 오른손을 휘둘러 줍니다.

 

한수원_퇴근후뭐하세요?

 

복싱펀치에는 위 기술 이외에도 상대방의 펀치를 피하는 ‘위빙’, ‘더킹’ 등의 기술과 ‘어퍼컷’ 등 의 기술이 있습니다.

복싱장에는 남성은 물론 여성분들도 가끔 운동하러 온답니다.

복싱의 운동량이 상당해서 다이어트에 좋기 때문입니다.

 

퇴근 후에 특별한 취미가 없어 고민이신 여러분들~ 쌓인 스트레스를 어떻게 풀지 고민이신 직장인 여러분들~!

오늘부터 한번 복싱장에 들러 운동을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떠신지요~?!

 

이도윤

3

코멘트(1)

  • 청담 채원 2 년 전에

    오호 파워도 있고 오래해본사람같은데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