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한수원 주간 HOT이슈] 3월 4주차

  • 2015.03.27.
  • 1412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3월4주차 주간이슈

 

만개하는 벚꽃이 기대되는 3월 말이 되었습니다.

한 주 동안 한수원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한수원‘갈등관리심의위원회’출범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출범

한국수력원자력은 지역주민과의 원활한 소통과 상생협력을 위해 ‘갈등관리심의위원회’를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한수원은 원자력 사업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의 효율적 조정을 위해 위원회를 출범하고, 지역주민과의 갈등예방 및 해결에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3월 26일 오전 서울사무소에서 조석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수원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사외위원 6명에 대한 위촉식을 열었습니다.

위촉식에 이어 위원회에 상정된 ‘원전 주변지역 갈등예방 및 해결 종합계획’과 ‘원전 인접지역 전체이주 요구 민원’ 등 2개 안건을 심의하였습니다.

조석 한수원 사장은 위촉식에서 “다양한 분야의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전문가들이 원전 주변지역과의 갈등해결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위원회를 통한 전문적 갈등해결 및 조정자문으로 지역주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정책을 펼쳐나가겠다. “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지역주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만들어줄 ‘갈등관리심의위원회’를 기대해주세요.

자세히 보기>>

 

◆ 7.0 강진에도 끄떡없는 원자로

강진에도 끄떡없는 원자로

울진군 북면 덕천리 일원에 건설 중인 신한울원전 2호기 원자로가 3월 말까지 설치를 마치게 되었는데요.

신한울원전 1호기에 이어 2호기에 설치될 1천400㎿급 가압경수로형 원자로(APR 1400)는 높이 14.8m, 직경 4.6m 철판 두께 최대 297㎜에 전체 무게는 413t으로, 증기발생기와 더불어 원자력발전소에서 가장 무거운 기기입니다.

특히 APR 1400 원자로는 한국이 독자개발한 모델로 이전의 한국표준형 원전(OPR 1000)과 비교해 발전용량을 40% 높이고 발전원가는 10% 이상 줄여 경제성과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킨 모델입니다.

신한울 1·2호기 원자로(APR 1400)는 아랍에미리트(UAE) 수출 원전과 동일한 모델이며 내진설계도 리히터 규모 7.0 이상 높이는 등 가장 안전성이 강화된 원자로입니다.

자세히보기>>

 

◆ 한국수력원자력, 4월 260명 인턴 채용

한수원 인턴 채용

한국수력원자력은 오는 4월 채용공고를 내고 정규직 전환형 대졸 인턴사원을 약 260명 채용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최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도입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수력원자력은 10월 진행 예정인 2차 인턴 채용부터 필기시험에 NCS를 반영키로 하였습니다.

이번 상반기 채용은 일반전형과 UAE전형(30명) 두 가지로 나눠 실시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채용에 합격할 경우 우선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인턴십 기간은 5개월이며 이 동안 정규직 임금의 80%를 받게 됩니다. 정규직 전환율은 97%이며 하위 3% 평가자에 한해 전환 자격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상반기 채용 절차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1차 직무역량검사 및 외국어 – 2차 인성, 심리건강검진, 면접 – 최종선발 순입니다.
특히 1차에서 최종 선발인원의 2.5배수를 걸러 2차 시험 응시 기회를 줄 계획에 있습니다.

현재 채용설명회가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자세히보기>>
채용설명회 바로가기>>

 

◆ 고리원자력본부, 회야강 일대 봄맞이 대청소

봄맞이 대청소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는 지난 3월 26일 울주군 서생면 진하해수욕장 인근 회야강 하구둑 일대에서 새봄맞이 대청소를 펼쳤습니다.

울주군 서생면 사회단체와 함께 실시한 이날 대청소에는 우 본부장을 비롯한 직원 120여명이 참여했고 서생면 주민자치위원회, 이장단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지역주민 50여명도 함께했습니다.

고리본부 직원들과 주민들은 회야강 서생교에서 명선교 인근까지 1㎞가 넘는 구간의 쓰레기를 함께 줍고 치우면서 서로 애로사항을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자세히보기>> 

 

2015년 3월 4주차 한수원 주간 이슈를 준비했는데요. 다음 주에는 더욱 유익한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블로그지기

0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