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한수원 주간 HOT이슈] 4월 1주차

  • 2015.04.03.
  • 1374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주간HOT이슈

 

벚꽃이 활짝 피는 4월이 시작되었습니다.

한 주 동안 한수원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한수원, 창립기념일 맞아 이웃사랑 나눔활동

창립기념일 이웃사랑 나눔활동

한국수력원자력은 4월 2일 창립 14주년을 맞아 직원 1천여 명이 전국 곳곳에서 ‘이웃사랑 나눔 활동’을 펼쳤습니다.

본사 이전추진센터 직원 50여 명은 경주역 광장에서 독거노인, 취약계층, 관광객 1,300명을 대상으로 일일 무료급식 봉사하였고, 서울사무소 직원 40여 명은 경주화백컨벤션 센터에서 취약계층 200가구를 위한 밑반찬을 만들어 쌀과 함께 배달했습니다.

회사 창립 기념일을 맞아 주변지역과 소통하고 나눔과 상생을 실현하고자 주변지역 환경정화활동과 독거노인 목욕봉사, 지역 청소년 대상 재능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한수원은 안전행복, 지역사랑, 인재 육성, 글로벌 등 4대 사회 공헌 영역을 중심으로 이웃에 사랑을 사회에 희망을 주는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수원의 사회 공헌 활동은 계속됩니다.

자세히 보기>>

 

◆ 신한울 2호기 원자로 설치 기념행사

신한울 2호기 원자로 설치 기념행사

4월 2일 울진 신한울원전 건설현장에서는 각계 인사와 건설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한울 2호기 원자로 설치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건설 공정률이 70%를 넘어선 신한울원전 1, 2호기의 핵심 설비인 원자로 설치를 계기로 신한울 1, 2호기의 안전성과 경제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설치된 원자로는 중량 415t, 직경 4.6m, 높이 14.8m로 아파트 5층 높이의 대형 설비인데요.
원자로는 방사선을 차단하고 고온.고압 상태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주재질은 탄소강, 내부는 스테인리스로 가공 처리되었습니다.

조석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은 기념사에서 “원전의 핵심 설비인 원자로 설치로 안전성과 경제성이 확보된 발전소 건설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고, 건설공사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핵분열로 열을 발생시키는 원자로는 증기발생기와 함께 원전 안전성을 책임지는 주요 설비로, 완벽한 품질검사를 거쳐 설치하게 되었는데요.

신한울 1호기는 2017년 4월, 2호기는 2018년 4월에 각각 준공될 예정으로 기계공사와 전기공사가 본격화될 예정입니다.

자세히 보기>>

 

◆ 제1차 한수원-CNNP 원전안전증진 컨퍼런스

제1차 한수원-CNNP 원전안전증진 컨퍼런스

지난 3월 30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에서 ‘제1차 한수원-CNNP 원전안전증진 컨퍼런스’를 열고 동시에 조석-첸후아 사장이 합의한 공동성명을 발표했습니다.

공동성명에서 “원전사업은 국민의 신뢰와 원전안전이 최우선으로 전제되어야 한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하고,
이를 달성키 위해 협력컨퍼런스를 정례화하기로 하는 한편, 원전안전 증진과 방사능 방재 분야 협력 등을 강화하기로 합의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해 양사가 체결한 기술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의 결실로, 원전안전 협력 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고 실질적인 기술협력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지난해 4월 일본 전력회사인 간사이전력과도 기술.인력.정보교류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방재시스템과 안전문화 분야 정보교환 등 상호 교류를 활발히 하며 동북아 3국의 원전안전 공조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한울원전 사랑의 집수리

사랑의 집수리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의 ‘사랑의 집수리’ 사업은 지역협력팀 김동일 과장과 드림앤해피워크 전인수 부장의 숨은 노력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소식인데요.

사랑의 집수리 실무를 맡은 2006년부터 10년째 두 사람은 손발을 척척 맞추며 ‘찰떡 호흡’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노후주택의 지붕수리는 물론 입식 부엌 및 현대식 화장실 개선, 내`외벽 단열공사 및 도배장판 교체 등 주민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울원전은 2005년부터 발전소 주변의 저소득층과 소년소녀가정, 장애인가구, 다문화가정 등 매년 20여 가구씩 지금까지 모두 250여 가구의 노후주택을 개보수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2015년 4월 1주차 한수원 주간 이슈를 준비했는데요. 다음 주에는 더욱 유익한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블로그지기

0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