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고리원자력본부 직원 가족 봉사대의 밑반찬 조리, 배달 봉사 현장

  • 2015.04.07.
  • 2085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고리봉사대

 

모든 것이 풍요로운 세상이라지만 가만히 돌아보면 한 끼의 식사를 제대로 하기 어려운 사람들도 참 많다. 발전소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정갈한 밑반찬을 직접 조리해 배달해주는 따뜻한 손길이 있다. 고리원자력본부 직원 가족 봉사모임인 ‘한빛사랑나눔회’의 사랑 가득한 현장을 돌아본다. 

반찬에 담아 낸 따뜻한 정 heart

“촤…, 지글지글…” 맛있는 요리는 익어가는 소리도 예쁘다. 양념소불고기가 커다란 프라이팬에서 잘 볶아지는 사이, 다른 쪽 가스렌지에서는 된장아욱국을 끓이는 냄새가 구수하다.
“탁탁탁탁…” 부엌에서 다져진 내공이 만만치 않는 분들인지라 오이 써는 소리가 마치 난타의 북소리처럼 경쾌하게 들려온다.

고리원자력본부 사택단지 ‘한빛아파트’의 이름을 따서 지은 고리원자력본부 직원 가족 봉사모임인 ‘한빛사랑나눔회’는 고리봉사대의 러브펀드를 정기적으로 지원받아 재작년부터 매월 2회씩 주변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 밑반찬을 만들어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지난 3월 3일 한빛사랑나눔회 회원들이 사택 단지 내 사무실에 모여 만든 밑반찬은 소불고기와 아욱국, 오이무침, 콩자반 등 4가지이다. 이들은 이른 아침부터 장을 봐온 재료를 다듬어 깨끗하게 손질했고 내 가족이 먹는 거라 생각해 심혈을 기울여 양념을 하고 조리를 했다. 그리고 모양도 예쁜 도시락에 정성스럽게 옮겨 담고 온기가 식지 않도록 포장을 했다. 어르신들의 영양과 건강을 생각한 일주일치 반찬이 넉넉히 담긴 이 도시락을 차량에 싣고 고리봉사대 직원 6명과 함께 발전소 인근 기장과 울주 지역 26세대 어르신 댁에 직접 배달까지 나선다.

이날 한빛사랑나눔회 회원 중에는 육아휴직 중인 김채은 대리의 모습도 눈에 띄었다. 휴직 중에도 나눔회원으로 활동하면서 밑반찬 만들기에 열심인 그녀는 “2주마다 8명의 회원들이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음식을 만들려면 사실 힘들기도 하지만, 사택 이웃들이 함께 모여, 사는 이야기도 하면서 즐겁게 일하고 있다”면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재능기부를 할 수 있다는 것에 큰 보람이 된다”고 말했다.

 

고리봉사대2

 

도시락으로 맺어진 특별한 인연 heart

한빛사랑나눔회 박진희 회장은 “우리가 만든 밑반찬이 이웃의 허기를 달래주는 맛있는 밥상을 만들 거라 생각하니 정성을 더 하게 됩니다.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늘 건강하셨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배달 가는 곳마다 도시락을 반기는 어르신들의 표정이 환하다. 길천마을의 한 할아버지는 “거동이 불편해 무료급식소를 찾기도 힘들고 아내까지 건강이 좋지 않아서 밥을 챙겨먹기가 여간 곤혹스러운 게 아닌데, 2주마다 밑반찬을 직접 챙겨주니 정말 고맙고 젊은 사람들이 와서 이런 저런 이야기도 해주니까 참 좋다”면서 “우리 노부부는 늘 이렇게 봉사대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누군가의 배고픔은 물론, 외로움까지 달래주는 밑반찬을 만드는 한빛사랑나눔회의 손길이 예사롭게 보이지 않았던 이유를 또 하나 발견한 순간이다.

새로운 밑반찬 도시락을 배달하고, 회수한 반찬용기를 깔끔히 씻고 정리하는 일도 한빛사랑나눔 회원들의 몫이다. 고리원자력본부 직원의 아내로, 아이들의 엄마로, 봉사회의 회원으로 이웃과 사랑을 나누며 살아가는 한빛사랑나눔 회원들 덕분에 우리 이웃들의 밥상도, 마음도 풍요로워지고 있다.

고리원자력본부는 앞으로도 주변지역의 소외계층이나 어려운 이웃들을 지속적으로 찾아가 끼니 걱정을 덜어드리고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 사진 : 고리원자력본부 홍보팀 성상문

– 원본 : 수차와원자로 2015년 3월호

이강주

0

코멘트(1)

  • 연군 3 년 전에

    훈훈하네요. 봉사대의 노고와 기자님의 소식전달에 감사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