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한수원 주간 HOT이슈] 4월 2주차

  • 2015.04.10.
  • 1499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한수원 한주간 소식

 

이번 한주는 따뜻한 봄기운에 벚꽃들이 활짝 피어난것 같습니다.

한 주 동안 한수원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한수원, 혁신경영 성공 비결

한수원 한주간 소식

 

한국수력원자력은 지난해 1조 5000억 원의 당기 순이익으로 지난 2013년 1800억 원 적자에서 흑자전환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부채 감축도 목표 치(1조 1690억 원)보다 48% 초과한 1조 7329억 원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같은 결과는 7개월간 정지해있던 신고리 1·2호기, 신월성 1호기의 원자력발전소가
정상 가동돼 2013년 75.5%였던 원전 가동률이 2014년 85%로 9.5% 포인트 높아진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조석 사장은 취임 당시의 위급했던 발전 가동률 높이기 위해서 가동이 중단된 원자력발전 3개를 재가동을 위해서 노력했고, 그 결과 재가동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멈추었던 발전소가 움직이면서 가동률이 85%로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또한 발전소 고장 정지 건수가 5건으로 줄어들면서 안정적인 원전 운영 실적을 내게 되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국내 기술로 독자 개발한 ‘APR1400’ 원전이 미국에서 설계인 증 사전심사를 통과해 미국과 프랑스 등
글로벌 제3세대 원자력발전소 시장의 주도권 경쟁에서도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이로 인해 앞으로 원전 수출을 기대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BNPP 1호기 초기 전원가압 행사 개최

한수원 한주간 소식

한국수력원자력는 4월 1일(수) 한수원, ENEC, 한전, HSJV 담당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BNPP 1호기 주요 마일스톤인 ′초기 전원가압′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초기 전원가압은 시운전용 전력을 공급하기 위하여 소내 전기 설비 모선을 가압하는 것으로 관련된 시험절차서 18개 계통을 완벽하게 수행하였습니다.

초기 전원가압 후에는 Project Control Schedule에 따라 순차적으로 하부 부하를 가압 할 예정인데요.

UAE 원전은 한국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차세대 원전(APR1400) 모델로, 2017년 5월 1일 준공을 목표로 오늘도 많은 직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일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한수원 고리본부, 아름다운 동행 & 행복한 만남

한수원 한주간 소식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가 발전소 인근지역 장애인 학교와 복지시설 장애아동·인솔교사 등 160여명을 초청해 따뜻한 온정을 나누게 되었습니다.

고리원자력본부는 지난 4월 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고리원자력본부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 행복한 만남’ 행사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발전소 인근지역 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장애아동과 종사자를 초청, 벚꽃이 활짝 핀 사택 꽃길을 걷고 식사, 공연, 장기자랑 등을 통해 위로와 소통·화합하는 시간으로 꾸며지게 되었습니다.

각각 1·2부로 나누어져 진행됐으며, 우중본 본부장과 최재석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60여 명의 고리본부 직원들도 장애아동들과 다양한 행사를 함께 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는데요.

비보이 댄스와 초대가수의 축하공연 외에도 다양한 행사들이 어우러져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특히 8개 복지시설의 아이들이 직접 준비한 장기자랑은 2부 행사의 백미. 직접 준비한 장기자랑 공연에서 아이들은 끼와 재능을 남김없이 발산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의 장애인과 이웃으로서 힘이 되고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2015년 4월 2주차 한수원 주간 이슈를 준비했는데요. 다음 주에는 더욱 유익한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블로그지기

0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