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한수원 주간 HOT이슈] 4월 3주차

  • 2015.04.17.
  • 1413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주간이슈

 

금주에 내렸던 비로 다시 한번 기온이 내려간 한주였는데요.

한 주 동안 한수원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재난안전관리 워크숍 개최

재난안전관리 워크숍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수력원자력은 국가기반시설인 에너지 분야 22개 기관간 상호교류를 통한 재난안전관리 중대성 인식 제고와 역량 강화를 위해 ‘2015년 재난안전관리 워크숍’을 4월 10일 한수원 중앙연구원에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날 워크숍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재난담당관과 원전산업관리과장을 비롯해 한수원, 한전 등 에너지 분야 재난관리기관 임원, 처실장, 담당실무자 등 약 130명이 참석해 에너지기술방재연구원장의 ‘에너지시설 재난안전관리 패러다임 변화와 대응’ 특강을 비롯해 재난관리 우수사례, 한수원 협력회사 안전관리 개선대책 등 대형 재난·사고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특히, 산업부 산업재난담당관은 기관별 재난관리체계 점검 및 기존 재난대응훈련의 개선방안 검토를 통해 오는 5월 18~22일 시행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재난예방, 대응능력 등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에너지 기관들의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워크숍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국가기반시설인 에너지시설의 재난예방과 대응능력은 국가 안위를 위한 중대한 사안”이라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국민들의 우려 불식과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위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재난안전관리, 실질적인 교육·훈련 실시와 유관기관 간 재난관련 정보공유를 지속 시행할것입니다.

자세히보기>>

 

◆ 짜장면 함께 나누는 블랙데이

블랙데이

한국수력원자력 경주본사는 지난 4월 14일 ‘블랙데이’를 맞아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홀몸 어르신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짜장면 함께 나누는 블랙데이’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중화요리 전문식당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경주본사 직원 20여명이 참여해 현장에서 손수 짜장면을 만들어 홀몸 어르신, 기초수급생활자에게 정성껏 대접해드렸습니다.

자세히보기>>

 

◆ 상주협력사와의 3자 보안협약 체결

보안협약 체결

한국수력원자력 산청양수발전소는 지난 4월 6일 상주 협력사인 한전KPS(주) 산청양수사업소 및 에이스기전(주) 산청양수사업소와 함께 발전소 운영정보 유출방지 및 시설, 인원보안 확보를 위해 산청양수발전소 3자 보안협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이 날 행사는 지난해 업무 마비를 초래하였던 원전 사이버 공격 이후 산청양수발전소와 상주협력사가 정부와 회사의 의지에 부흥하여 보안협약 체결을 통해 정보, 시설, 인원보안 확보를 위해 마련된 자리인데요.

협약식에서 윤봉중 사업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안사고 예방활동은 물론, 사이버 테러 및 시설, 인원보안에 대해 3자가 뜻을 같이하여 사이버 공격 및 보안사고 발생시 유기적인 협력, 협조관계를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보안에 위해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여나갈 수 있는

방안을 서로 고민하여 발전소 운영과 보안의 시너지 효과를 올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습니다.
산청양수발전소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정보, 시설, 인원보안 확보를 공고히 할것을 다짐하였습니다.

자세히보기>>

 

◆ 고리본부 ‘이동효드림’ 봉사활동

이동효드림 봉사활동

고리원자력본부는 지난 4월 16일 울주군 청량면 화창경로당에서 청량면 어르신 80여명을 초청해 ‘울주군 이동효드림’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는데요.

매달 찾아가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동효드림행사’는 지역사회 복지 인프라를 구축해 의료, 문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울산대학교병원과 신세계안과에서 건강검진과 안과진료를, 울주군 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심리검진을 실시해 어르신들의 우울지수, 심리상태 검사도 병행하였습니다. 그밖에 가요 및 민요 등을 현장에서 공연해 외로운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을 북돋았습니다.

고리원자력본부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소 주변지역의 소외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동 孝드림행사’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데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자세히보기>>

 

2015년 4월 3주차 한수원 주간 이슈를 준비했는데요. 다음 주에는 더욱 유익한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블로그지기

1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