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퇴근 후 뭐하세요?] 5탄. 풋살로 하나 되는 그들의 Saturday

  • 2015.05.06.
  • 2650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퇴근후뭐하세요_풋살

 

 

‘공기업에 다니는 사람들은 전부 딱딱하고 재미없다’는 편견을 깨뜨리고자 야심차게 준비한 ‘퇴근 후 뭐하세요’ 코너의 5번째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여러분들은 축구를 자주하시나요? 하는건 재미 있지만 장소, 팀원을 모으기 힘들어서 못하신다구요?

 

탁 트인 잔디구장과 양 팀 합쳐 22명의 선수가 있어야만 축구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죠!

 

인조잔디가 깔린 작은 공간에서 3대3, 5대5 등 사람 수에 맞춰 팀을 짜기만 하면 준비 끝! 🙂

 

매주 토요일 아침마다 나이와 직급에 상관없이 함께 뛰고, 땀 흘리며 진한 팀워크를 만끽하는 한수원 본사 풋살 동호회 ‘풋살리즘’을 소개합니다.

 

 

퇴근후뭐하세요_풋살

 

◆ 축구보다 더 좋은 풋살의 매력

아침 7시가 되자 축구화를 신은 선수들이 하나둘씩 모이기 시작합니다.

아직 잠에서 덜 깬 듯 비몽사몽 한 얼굴이지만 동료들을 보자 어느새 표정들이 밝게 변하는데요.

일주일을 기다려왔다는 듯 그동안의 안부를 물으며 서로의 몸을 풀어주고 곧바로 시합을 알리는 휘슬이 울리더니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내 풋살경기장은 어느새 열정의 그라운드가 됩니다.

 

퇴근후뭐하세요_풋살

 

풋살은 축구장의 절반 정도로 경기장이 작은 만큼 플레이가 타이트한 것이 특징인데, 공간과 사람 수의 제약을 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죠!

양 팀이 엎치락뒤치락 하프라인을 오가며 숨 가쁜 플레이가 이어지는 동안 신재생사업실 박세경 대리가 첫 골을 기록하며 벤치로 돌아와 선수들을 격려해주네요~

멋지게 첫골을 넣은 박세경 대리에게 인터뷰를 요청했습니다. giggle

 

퇴근후뭐하세요_풋살

 

Q. 풋살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축구동호회가 있었지만 본사가 이전하면서 대부분의 멤버들 또한 경주로 가게 되었어요.

그래서 적은 수의 사람으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풋살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013년 겨울, 동호회 창단 초기 5~7명이 모여 그라운드에 쌓인 눈을 치우고 얼음판 위에서 풋살을 하던 추억이 새록새록 합니다.laugh

 

한수원_퇴근후뭐하세요

 

◆ 풋살은 혼자가 아닌 팀워크의 예술

10명 안팎에서 시작한 ‘풋살리즘’은 창단 2년이 지난 지금 어느새 30여 명으로 늘어났고 축구보다 더한 인기몰이를 하며 한수원 직원들의 즐거운 놀이문화로 자리 잡았다고 하네요.

블로그지기: 저를 영입하실 생각은 없으신가요? 하하하 tease

 

5대5 혹은 6대6으로 팀을 나누어 10분간의 시합을 반복하며 새로운 멤버들이 그라운드를 채워가는데요.

그렇게 2시간 가까이 게임을 반복하느라 체력이 고갈될 법도 하지만 오히려 탄력이 붙은 듯 최전방 공격수에서 풀백까지 그라운드를 쉼 없이 누비는 선수가 눈에 띄는데요.

풋살리즘’에 최연장자인 신재생사업실의 박연일 차장입니다.

 

Q. 정말 잘 뛰시는데요. 젊은 직원들과 함께 하는 운동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젊은 직원들과 그라운드에서 함께 땀 흘리고 어울리는 것이 한수원 구성원으로서 화합을 위한 건강한 실천이라 생각해요.

과격한 운동으로 오해받기도 하지만 사실은 동적인 움직임 속에서 선수들 간의 호흡을 통해 정교한 패스와 세트플레이로 득점을 올리는 것이 바로 풋살입니다.

공동체 안에서 화합과 배려를 통해 톱니바퀴처럼 팀워크를 발휘하는 것이 풋살의 진면모라고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9시가 되자 게임이 모두 마무리되고 선수들은 서로의 땀을 닦아주며 격려하는데요.

동호회원들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그라운드 위에서 펼쳐지는 선수들의 열정 또한 커지는 법!

한수원 풋살 동호회의 가입부터 총무를 맡고 있는 3명의 주임들에게 풋살의 매력이 무엇인지 물어보았습니다.hi

 

퇴근후뭐하세요_풋살

 

Q. 주말 아침마다 일찍 나오는 건 부담스럽지는 않으신가요?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들지만 운동을 하고 난 후엔 항상 나오길 잘했다는 생각을 해요.

아침 일찍 풋살을 하면 각자 일정을 소화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주말을 온전히 보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퇴근후뭐하세요_풋살

 

Q. 한수원 직원분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토요일 아침이 기다려지는 건 사람들과 함께 풋살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여러분도 주말이 즐거워질 수 있습니다!

풋살을 하고 싶은 한수원 직원분들은 매주 토요일 7시 잠실종합운동장으로 달려오세요.”

언제든지 대환영입니다!laugh

 

퇴근후뭐하세요_풋살

 

Q. 풋살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풋살만큼 소수 인원으로 호흡을 맞추어가며 팀워크를 발휘하는 스포츠는 아마 없을 거예요.

풋살로 건강해지는 것은 물론 모두가 동료라는 한마음으로 소통하고 어울릴 수 있는 것이 풋살의 매력입니다.”

 

한수원_퇴근후뭐하세요

 

한수원 풋살동호회 ’풋살리즘’ 회원들은 동료들과 함께 그라운드에서 땀을 흘리며 최고조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었는데요.

이것이 토요일 아침마다 그들을 그라운드로 모이게 하는 풋살의 묘한 매력이 아닐까요?

여러분도 풋살의 매력에 빠져 보시는 건 어떠세요?hi

 

안동민주임

 

0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