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한수원 주간 HOT이슈] 5월 2주차

  • 2015.05.15.
  • 1554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한수원_한주간의이슈

 

가정의 달 5월도 어느덧 중순에 접어들었습니다.

한 주 동안 한수원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월성원자력 ‘누키봉사대’, 지역사회 희망의 불씨 되다

한수원_한주간의이슈

지난 2004년 6월 지역과 함께 살아가는 한수원이 되겠다는 목표로 사회봉사단인 누키봉사단을 창립하게 되었습니다.

월성원자력본부도 경주가 보다 더 나은 도시,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로 발전하는데 힘을 보태겠다는 열망 하나로 그해 10월 ‘월성 누키봉사대’를 출범시키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8일 월성원자력본부 누키봉사대가 어버이날을 맞아 주변지역 독거·장애노인 150세대를 일일이 방문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지역 특산물인 주상절리빵을 선물했는데요.

앞으로도 한수원 누키봉사단의 활약을 지켜봐 주세요.

자세히보기>>

 

◆ 한수원, 신월성 직원사택에 희망 담다

한수원_한주간의이슈

한국수력원자력은 지난 5월 11일 경주시 양북면 어일리 신월성 직원사택인 ‘푸르뫼사택’ 중앙광장에서 준공 기념행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날 준공행사에는 한수원 임직원 및 양북면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신월성 직원 사택을 청산이 갖는 청렴함을 직원들이 사는 사택에 투영시켜 한수원이 깨끗한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푸른 산을 뜻하는 ‘푸르뫼사택’으로 명명하게 되었습니다.

푸르뫼사택은 18만 8천㎡(약 5만7천평) 대지에 연면적 7만 6천㎡(약 2만3천평) 규모로 공동주택 560세대와 어린이집, 노인정 등 부대시설로 이뤄졌으며, 2011년 11월에 ㈜한라와 시공계약을 체결한 후 약 3년간 건설이 진행되었습니다.

푸르뫼사택은 에너지 효율 2등급 및 녹색건축물 인증을 취득해 에너지 저소비형 친환경 건축물로 건설되었는데요.

특히 공동주택 주차장 전체를 지하주차장으로 시공해 지상에는 녹지공간 및 어린이 놀이시설을 설치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이번 푸르뫼사택을 통해 양북면 지역의 인구 유입과 주변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 고리원자력본부, 어르신 700여명 초청 ‘효 한마당’

한수원_한주간의이슈

고리원자력 본부는 지난 5월 13일 울주군 온양읍 남부노인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 700여 명을 초청해 어버이날 맞이 ‘효 한마당’ 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행사는 군시설관리공단 남부노인복지관이 주최하고 고리본부와 울산대 병원, 군 보건소, 신세계안과, 온양 여성 단체 협의회 등 민·관이 합동으로 참여해 공연과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온양읍에 거주하는 어르신 700여 명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유치원 아동들의 재롱잔치와 초대가수의 민요공연, 어버이날 축하공연, 윷놀이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특히 남부노인복지관과 고리본부에서 지원하는 점심과 기념품을 받고 울산대 병원에서 제공하는 내·외과, 통증 진료와 간단한 의약품도 처방받았습니다.

또 백내장과 녹내장 등 노인성 안구질환 검진, 충치·치주질환 검진 및 진료, 지역 봉사단체인 공감누리봉사단이 제공하는 피로회복·혈액순환을 돕는 마사지까지 행복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자세히보기>>

 

2015년 5월 2주차 한수원 주간 이슈를 준비했는데요. 다음 주에는 더욱 유익한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블로그지기

0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