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퇴근 후 뭐하세요?] 8탄. 즐거운 Car Life~세차!

  • 2015.06.18.
  • 2041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한수원_퇴근후뭐하세요

 

 

일상생활의 활기를 불러일으키는 취미생활! 다양한 취미생활을 정보를 옅보는 ‘퇴근 후, 뭐 하세요?‘입니다.

 

퇴근 후, 뭐 하세요가 벌써 8회를 맞이하였는데요.

오늘은 한국수력원자력 홍보실에서 근무 중인 전현우 주임의 유쾌한(?) 취미생활을 옅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라면 공감을 할 수밖에 없다는 전현우 주임의 퇴근 후 취미생활에 빠져 볼까요?victory

 

 

한수원_퇴근후뭐하세요

안녕하세요. ‘서울촌놈, 경주가다‘를 통해 먼저 인사드린 새내기 경주시민 전현우 주임입니다.hi

저는 비행기, 자동차, 모터사이클, 트럭, 굴삭기등 엔진(내연기관)과 바퀴가 달려있으면 형태나 용도에 무관하게 사족을 못씁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저와 같으실 거라 생각 되는데요, 특히 남자분들이라면 고개를 끄덕끄덕 하실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 덕분에 저는 취미가 세차입니다.^^;;

 

20150618_한수원_퇴근후뭐하세요_03

 

흔히 아들 가진 아버지가 언제 제일 뿌듯하냐고 물어보면 함께 목욕탕을 갈 때!라는 대답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 때문인지 저의 아버지께서도 틈만 나면 저를 데리고 대중목욕탕을 다니셨습니다. 투박한 손으로 온몸을 박박 밀어주시던 손이 아프기도 했지만 깨끗해진 몸을 보고 나면 마음까지 개운해지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목욕 끝나고 마시는 바나나우유도 꿀맛이었고요~laugh

 

khnp_20150618_01

 

그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조금 더러워져있는 것을 모아(?) 뒀다가 한 번에 깨끗이 씻어내는 즐거움과 희열을 즐기게 되었는데요~ ‘퇴근 후 뭐하세요?’자리를 빌려 여러분께 세차의 즐거움세차도 훌륭한 취미 생활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세차를 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남이 해주는 세차 / 둘째, 기계가 해주는 세차 / 셋째, 내가 하는 세차~laugh

당연하게도~ 저는 세 번째 방법인 내가 하는 세차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축구를 하기 위해선 축구공, 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여자친구가 필요하듯 세차를 하기 위해서는 일단 자동차가 필요합니다.

아! 아! 성급하게 뒤로 가기 누르지 마시고~ 꼭 본인 소유의 자동차가 필요하다고는 안 했습니다.

중요한 건 깨끗함을 향한 당신의 열정입니다!thumbsup

 

그리고 물, 손발, 그리고 오폐수를 처리할 수 있는 너른 공터 이 세 가지만 더 있으면 세차를 할 수 있습니다.

시작부터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아 보여서 걱정이시라면 이 모든 고민을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는 기막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어딜 가나 쉽게 볼 수 있는 ‘셀프세차장’이 그 해답입니다.

마당이 넓~은 주택을 보유하고 있다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셀프세차장으로 가시면 모든 준비는 끝.

셀프 세차장에 도착하셨다면 이제 열심히 세차를 해주세요~

 

한수원_퇴근후뭐하세요

 

깨끗함의 기준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각자 원하는 수준이 될 때 까지 열심히 차를 쓸고 닦고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세차를 즐기는 사람들은 보통 기본적으로 ①버킷(양동이) 두 개, ②워시미트(스폰지), ③카샴푸, ④휠브러시, ④프리워시 정도를 미리 준비하고~

1)탈지 및 예비세차 > 2)샴푸를 포함한 클리닝 > 3)왁스를 활용한 광택 > 4)실내청소 의 순서대로 세차를 하게 됩니다.note

순서별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쉽게 찾아보실 수 있으니, 본인에게 적당한 방법을 찾아 퇴근 후 세차를 즐겨 보시면 어떨까요?

혼자 시작하기 막막하시다면 주변 세차 동호회에 가입해서 활동하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TIP – 셀프세차장 이용 안전 수칙!!

 

1. 공간이 협소한 셀프 세차장에선 두명 이상 들어가서 세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고압 세척기는 수압이 강해 이물질이 얼굴 등에 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안전거리를 유지 해야 합니다.

 

3. 특히 어린아이들과 함께 세차장에 오셨다면, 아이들은 비누 거품 위를 뛰어다니는 등 행동을 하므로 특별히 더 주의해야 합니다.

 

 

차종과 연식에 상관없이~

사랑하는 가족의 발이 되어주는 멋진 녀석의 또 다른 매력과 고마움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깨끗해진 차를 보며 가슴까지 후련해지는 건 보너스~laugh

 

한수원_퇴근후뭐하세요

 

세차를 즐기는 한 사람으로서 매우 매우 중요한 팁을 하나 알려드리자면~

세차를 시작 전~! 차량의 문과 창이 꼭 닫혀있는지 확인을 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자칫하다가는 촉촉해진 엉덩이를 가지고 집에 돌아가서 세차하러 갔다면서! 바지는 왜 갈아입고 왔냐는 아내의 무서운 눈초리와 추궁을 견뎌 내야 하기 때문이죠…..

 

퇴근 후나 이번 주말~

본인 소유의 차가 없더라도 아버지, 아내, 이모, 고모부, 사촌형, 여자친구 등등등

“원래 저 차 색상이 뭐였더라?”싶은 가족이나 주변 친지들의 차를 함께 닦으면서 땀흘리는(?) 즐거운 시간을 가져 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다들 즐거운 Car Life , 캬~ Life 되십시오~giggle

 

 전현우

 

1

코멘트(1)

  • 벤자민 2 년 전에

    재미있게 읽었슴다. 세차에 대해서도 할 얘기가 많은 심플한 경주생활이 부럽습니다.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