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2015 한수원 공익광고 캠페인 – 연인편

  • 2015.06.23.
  • 3152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공익광고_연인편

 

2015 대한민국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무엇이 있을까요?
물론 많은 키워드가 생각나지만 그중 ‘안전‘이라는 키워드가 떠오릅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의지를 담아 공익 캠페인 ‘안전, 그것은 첫 번째 상식’ 시리즈 바다편, 연인편, 공사장편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공익 캠페인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무심코 지나쳐 버리는 다양한 소재들을 활용하여, 스스로 부족한 안전 의식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제작하였고, 딱딱한 공익광고 캠페인이 아닌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상을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오늘은 ‘안전, 그것은 첫 번째 상식’ 시리즈중 연인편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영상을 감상해 보실까요?

 

 

길거리에서 싸우고 있는 어느 연인!

남자는 여자의 손에 들려있는 차 키를 뺏어 혼자 떠나버립니다. 황당한 여자는 하이힐을 신은 채 남자가 타고 있는 차를 쫓아 뛰어가는데요.

‘여기서 가장 비상식적인 부분은’ 무엇일까요?

 

많은 분들이 생각해볼 때 남자가 ‘매너가 없다.’ ‘매몰차다’ 등 남자가 한 행동을 비난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영상을 통해 전달하고 싶었던 메세지는 바로 ‘사람은 인도로 다녀야 한다‘입니다.

혹시 여러분도 급해서 인도가 아닌 도로를 달려보신 적은 없으신가요?

하지만 ‘세상에 어떤 상식보다 안전에 대한 상식이 먼저‘라는 사실을 기억해주세요:)

 

한수원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하고 있는 ‘안전상식 퀴즈 이벤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015 한수원 공익광고 3편을 감상하고 안전상식 퀴즈를 맞춰주세요.

◆ 이벤트 참여하기 : http://on.fb.me/1Cmq5Kw

1

코멘트(2)

  • ddsa 2 년 전에

    이거 배경음악 알려주세요.

    • 운영자

      운영자 2 년 전에

      본 광고에 쓰인 음악은 공익광고 제작시
      제작사에서 직접 제작한 곡입니다.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