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퇴근 후 뭐하세요?] 9탄. 감동의 맛 ‘고등어 케밥’

  • 2015.07.01.
  • 2590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퇴근후뭐하세요_요리편

 

 

‘공기업에 다니는 사람들은 전부 딱딱하고 재미없다’는 편견을 깨뜨리고자 야심차게 준비한 ‘퇴근 후 뭐하세요’ 코너의 9번째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한국수력원자력 홍보실에서 근무 중인 최시예 차장의 즐거운 취미생활을 옅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주인공을 만나볼까요?laugh

 

 

안녕하세요. 퇴근 후 뭐 하세요? 9편의 주인공 최 시예입니다.
저는 항상 새내기 주부로서 퇴근 후 ‘오늘은 뭘 먹을까’ 고민하다 보니 본의 아니게 요리가 취미가 돼버렸습니다.

연차가 오래된 주부님들은 늘 준비된 밑반찬과 뚝딱 만들어내는 국물 등으로 식사를 하시겠지만 끼니마다 레시피 어플에 의존해야 하는 저는 늘 원치 않는 특식(?)을 먹게 됩니다.

그러다 최근에는 터키 여행에서 맛있게 먹었던 ‘고등어 케밥’이 눈 앞에 아른거리더라고요.

빵 사이에 고등어를 넣어 먹는 요린데, 우리나라에서는 빵에 생선을 넣어먹는 게 굉장히 어색하기 때문에 얼마 전 꽁치샌드위치도 큰 논란이 됐었는데요. 고등어 케밥을 맛보신 분이라면 그런 편견을 날려버리실 수 있으리라 생각해요.

어쨌든 고등어 케밥은 제가 다녀본 터키 음식점에도 팔지 않아 결국 기억에 의존해 직접 만들어봤습니다.
결과는 대만족이고요^^ 그래서 여러분께도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20150701_한수원_퇴근후뭐하세요_02

 

오늘 소개해드릴 요리 ‘고등어 케밥’은 맛은 물론이고 쉽게 만들 수 있어 보시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고등어 케밥’을 본격적으로 만들어볼까요?

 

20150701_한수원_퇴근후뭐하세요_03

 

재료를 먼저 준비해야겠지요?

고등어, 바게트 빵, 토마토, 양파, 샐러드 채소, 레몬즙, 맛술, 소금, 통후추, 파슬리 가루를 준비해주세요. 사진에는 레몬즙이 빠져있네요. 맛술로 비린내를 잡기 때문에 없으시다면 생략하셔도 좋지만 은은한 레몬향을 느끼시려면 레몬즙을 넣으시는 것을 강추 드립니다.

 

20150701_한수원_퇴근후뭐하세요_04

 

고등어 포장을 벗겨 한번 헹궈준 뒤 준비해줍니다. 저희 집은 1인 1고등어 정도는 해줘야 양이 차기 때문에 2마리 준비했어요.victory

TIP! 주재료인 고등어는 가시가 잘 발라져 나온 걸 사용하시는 게 편리합니다.

 

퇴근후뭐하세요_요리편

 

준비된 고등어에 양파즙, 레몬즙, 맛술, 소금, 후추, 파슬리 가루를 뿌려주세요. 저는 양파즙 만들기 귀찮아서 그냥 양파 잘게 잘라 얹었어요. 후추는 통후추를 넉넉히 뿌리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래야 먹을 때 향이 좋거든요.

 

퇴근후뭐하세요_요리편

 

고등어를 구워주세요. 저희 집 만능 요리사 오븐레인지에 넣어 고등어 두 마리 굽기를 자동 세팅했더니 18분 정도 걸린다고 나오네요.shy

 

퇴근후뭐하세요_요리편

 

TIP! 바게트빵을 사실 때 주인의 눈을 피해 빵 집게로 살짝 빵을 눌러보세요… 겉이 너무 딱딱하지 않고 폭신함이 느껴지는 녀석으로 고르시면 됩니다. 겉이 딱딱하면 입 천장 다 벗겨집니다. 헉..surprised

 

퇴근후뭐하세요_요리편

 

바게트는 빵집에서 넣어준 종이봉투에 넣은 채로 잘라줍니다. 그래야 나중에 먹을 때 종이봉투에 넣어 먹을 수 있거든요. 반 자르고 나면 한쪽 포장지는 테이프를 붙여 입구를 잘 막아주셔야 합니다. 빵은 소중하니까요 thumbsup

 

퇴근후뭐하세요_요리편

 

반 나눠진 빵은 안에 재료를 넣을 수 있게 다시 반으로 갈라주시고요. 고등어 크기에 맞게 길이를 좀 잘라주셔도 좋아요.

TIP! 고등어 크기에 맞게 바게트 빵을 잘라주신 다음에 남는 바게트 빵은 작게 잘라서 그냥 드셔도 고소하고 맛있고요.. 발사믹 소스에 찍어 먹으면 비싼 레스토랑에서 나오는 식전 빵이 됩니다.

 

퇴근후뭐하세요_요리편

 

양파와 토마토를 얇게 잘라줍니다.
쏵쏵~ 저도 TV에 나오는 셰프처럼 칼질의 고수가 되고 싶네요 knife

 

퇴근후뭐하세요_요리편

 

그 사이 고등어가 완성됐네요.. 살짝 식혀주시고요. 혹시 발라지지 않은 가시가 있는지 젓가락으로 한번 훑어주세요. 우리의 목은 소중하니까요~surprised

 

퇴근후뭐하세요_요리편

 

빵 사이에 채소와 잘라둔 토마토, 양파를 얹고, 그 위에 고등어를 얹습니다.

TIP! 채소는 취향껏 넣으시면 됩니다. 파프리카 같은 걸 넣으셔도 좋고요.. 저 같은 채소 초보자들께서는 어린잎 채소를 준비하시면 풀에 대한 거부감이 크지 않아 좋아요.

 

퇴근후뭐하세요_요리편

 

고등어까지 얹은 케밥은 다시 바게트 포장지에 넣어 먹으면 흘릴 염려도 없어요~ 저는 터키 여행 때 사온 터키 전통차 ‘차이’와 함께 먹었는데요. 차이가 없으시다면 레몬에이드처럼 상큼한 음료도 잘 어울립니다.

오늘제가 소개해드린 ‘고등어 케밥’ 어떠셨나요? 벌써부터 재료를 구매하러 가시는 소리가 들립니다~ 하하…laugh

요리계 빙구인 저도 쉽게 할 수 있는 요리니까 잘 기억해두셨다가 가족들을 위한 한 끼 식사로 꼭 도전해보세요!

 

최시예

 

 

2

코멘트(4)

  • 빵상 2 년 전에

    터키 고등어케밥 그리웠는데 저도 해보고 싶네요~
    밖에서 팔아도 손색없어보일 뷔쥬얼!! 짱짱
    차이를 공수해봐야겠네요 ㅎㅎ

    • 운영자 2 년 전에

      집에서 한번 만들어보세요 ^^ 참따라하기 쉽쥬? 하하

  • 고케르꾸 2 년 전에

    신기해보여요 고등어는 회로만 먹어보고 빵은 밀가루로만 먹어봤는데 두개를 합친다니 정말 고등어 빵터지는 맛일것같아요 기대기대!

    • 운영자 2 년 전에

      싱싱한 고등어가 핵심입니다 ^^ 좋은 고등어를 사서 한번 만들어보세요 ~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