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한수원 주간 HOT이슈] 7월 2주차

  • 2015.07.10.
  • 1502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한수원_한주간의이슈

 

7월 2주차 여름이 시작되었지만 아직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지는 않았는데요.

한주가 마무리되는 금요일! 여러분은 한주를 어떻게 보내셨나요?

한주를 마무리하며 한수원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한수원, 원전 보조기기 공급사‘소통강화’포럼 개최

한수원_한주간의이슈

한국수력원자력은 7월 9일(목) 서울코엑스에서 건설원전 보조기기 공급사와 함께 ‘건설원전 보조기기(BOP) 공급자망관리(SCM) 포럼’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포럼은 한수원과 보조기기 공급사와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공급망 체질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선진화된 공급사 관리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국내 80여개의 건설원전 보조기기 공급사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한수원은 이날 포럼에서 국내 원전기자재 해외수출 추진 전략, 공급사 관리 개선방안 및 중소기업 지원제도 등의 주제발표를 통하여 보조기기 공급사의 해외진출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략을 소개했습니다.
또한, 공급사 등록관리 및 제도개선에 대한 공급사들과의 열띤 토론과 협의가 이어졌습니다.

이번 포럼은 그 동안 보조기기 공급사들의 어려움 해소방안을 찾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보조기기 공급사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강화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원전기술을 한 단계 높이고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자세히보기>>

 

◆ 한수원, 다문화가정 중고생 교복·체육복 지원

한수원_한주간의이슈

양구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한국수력원자력의 화천댐과 7월 9일(목) 양구군청에서 ‘다문화가족 자녀 교복 지원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수력원자력은 양구지역 다문화가족의 중고등학생 자녀 23명의 교복과 체육복 구입을 위해 1200만 원을 양구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한수원은 다문화가족의 중고등학생 자녀들의 교복과 체육복 지원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낮추고, 학습효과 증진 기대 및 자녀들의 자존감을 높이며, 경제적 지원으로 행복한 다문화가정 형성을 통한 한국생활 정착을 돕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히보기>>

 

◆ 한수원 고리원전본부, 장산 반딧불이 보전활동

한수원_한주간의이슈

고리원자력본부가 부산 해운대구 장산의 반딧불이 서식지 생태보전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고리원자력본부는 지난 7월 2일(목) 장산에서 장산반딧불이보존동아리 회원과 함께 ‘반딧불이 서식지 생태보전 프로젝트’ 진행하였습니다.

반딧불이 서식지는 장산 정상 아래쪽 해발 500m 습지에 서식하고 있는데요.
고리봉사대 20여 명은 이날 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반딧불이 서식지 주변 습지의 생태계 복원을 진행하였습니다.

참가자들은 등산객으로부터 습지 훼손을 막기 위해 습지 인근 진입로에 야생화를 심고 경계석과 펜스를 설치하는 하고 수목해설판과 명찰도 부착하였습니다.

또 반딧불이 애벌레가 살 수 있도록 웅덩이를 조성하고 반딧불이 먹이인 다슬기와 우렁이도 방사하였습니다. 이번 반딧불이 보전활동을 통해 반딧불이를 더 많이 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자세히보기>>

 

◆ 글로벌 에너지 인재 요람, 한수원 인재개발원

한수원_한주간의이슈

국내 전력의 30%를 생산하는 한수원의 자체 인재 양성 기관인 인재개발원은 원자력과 수력 발전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한수원 인재개발원은 올해 기준으로 233개의 오프라인 교육과 195개의 온라인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년 4만 60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국내 10위권 규모의 교육기관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특히 한수원 인재개발원은 한수원 직원뿐 아니라 협력회사 임직원과 상대적으로 직업능력개발이 어려운 중소기업 근로자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 및 육성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원자력산업 생태계 전반의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취지인데요.
이와 관련해 한수원 인재개발원은 2013년 ‘동반성장 아카데미’를 신설해 연간 800여 명의 중소기업 및 원전 협력사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한수원 인재개발원의 노력은 2013년부터 2년 연속 고용노동부 주관 ‘국가인적자원개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2015년 7월 2주차 한수원 주간 이슈를 준비했는데요. 다음 주에는 더욱 유익한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블로그지기

0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