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한수원JOB아라 12편. 본사이전추진센터 이전사업팀 손여림 주임-

  • 2015.07.22.
  • 5695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한수원JOB아라 12편

 

한수원에 대해 조금 더 알려드리고~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 또는 새로운 꿈을 꾸고 계시는 분들께 조그마한 도움이 되고자 마련한 ‘한수원JOB아라’ 의 12번째 시간!

오늘 만나볼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저희 한수원의 본사가 2016년부터 경주에 새 둥지를 튼다는 사실을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여러분들이라면~ 당연히 아실텐데요!

새로운 터전에서 힘찬 출발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노력하고 계시는~

 본사이전추진센터 이전사업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손여림 주임입니다.

본사의 완전이전이 얼마 남지않은 시점에서 요즈음 가장 핫한 직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본사이전추진센터 이전사업팀에서는 어떤 일들을 하고 있을까요?

지금부터 손여림 주임을 만나러 가볼까요?laugh

 

 

Q. 본사이전추진센터에서는 어떤 업무를 하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1

 

너무 당연한 얘기지만 본사이전추진센터는 한수원 본사 이전에 관한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중저준위 방사성 폐기물 처리장의 경주 유치가 확정됨에 따라 한수원 본사의 경주 이전도 결정 되었고 현재 서울에 위치한 한수원 본사를 경주로 무사히 이전시키는 것이 본사이전추진센터의 업무입니다.

팀 이름에서부터 벌써 하는일이 딱! 드러나지 않나요?^^; 요즘 네티즌분들께서는 ‘제곧내’라고 부르시죠? ^^;;

본사이전추진센터는 [사옥건설팀]과 [이전사업팀]으로 이루워져 있습니다.tease

[사옥건설팀]은 한수원 본사 신사옥의 설계, 건설, 설비통신 업무를, [이전사업팀]은 본사사옥 건설 지원, 사택 확보, 지역 협력 등의 업무를 수행 중입니다.

맡은 역할은 다 달라도 센터 직원 모두 2016년 시무식은 경주 신사옥에서! 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이전사업팀 업무와 맡은 업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주세요.

한수원JOB아라 12편

 

이전사업팀의 업무는 현재 경주시 양북면 장항리에 건설 중인 본사사옥의 품질‧안전 관리, 본사 사택 확보, 임시 경주본사 사옥 (순환근무자 근무 중) 관리, 경주 지역협력 업무, 경주 지역 언론 홍보 등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 중에 제가 맡은 일은 지역 언론홍보 업무로 한수원 본사 이전을 홍보하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victory

한수원 본사이전에 대해 경주 시민분들이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여러 언론 매체와 지역 행사를 통해 한수원 본사 이전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Q. 이전사업팀에 근무하면서 가장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한수원JOB아라 12편

 

이전사업팀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많은 본사 순환근무 직원들과 친분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 같습니다.

4개월에 한 번 씩 서울 본사 근무 직원 170여 명이 순환근무로 경주에 내려오시니 4개월마다 여러 직원분들과 친분을 얻을 기회를 얻게 됩니다.

물론 모든 분들과 친해지긴 어렵겠지만 이러한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만으로도 회사생활의 큰 복이 아닐 생각합니다. 또 연수원 교육을 이수하고 나서 보기 힘들던 동기들도 4개월마다 rotation으로 경주로 오니 서울까지 가지 않고도 모든 본사 동기들과 함께 술잔을 기울일 시간이 주어지니.. 매우 행복합니다!! shy

 

Q. 여가를 보내는 본인만의 특별한 취미나 활동이 있으면 소개해주세요.

한수원JOB아라 12편

 

경주본사는 서울 본사, 대전 중앙 연구원을 제외하곤 유일한 시내권(규모는 조금 작지만^^:;) 에 위치해 있습니다. 덕분에 저는 여러 가지 취미활동을 배우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천연화장품 만들기와 플라잉 요가를 배우는 중입니다.victory

방부제와 색소 등을 넣지 않고 직접 화장품을 만들어 쓰니 피부도 더 좋아지는 느낌(정말 느낌만…)이 듭니다!

저희 팀에는 벌써 제가 만든 비누 팬분들도 계셔서 고정적으로 비누를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비누 값은 다양한 술자리를 통해 받고 있습니다.

플라잉 요가는 자세 교정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하니 기회가 되시는 분들은 꼭 배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저에게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지만…. 곧 나타날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Q.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한수원JOB아라 12편

 

부족한 것이 많은 제가 조금 먼저 취업이라는 터널 하나를 지났다는 이유로 여러분들께 조언을 드린다는 사실이 조금 부끄럽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조언을 드려야 한다면 자신감을 가지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clap

합격과 불합격 사이엔 큰 차이가 있다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자신감, 태도, 운…. 무엇 일진 몰라도 아주 약간의 차이 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시험에 조금 부족하여 불합격했다면 부족한 것을 채우고 다음 시험에 합격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두드리면 열릴 것이고, 찍으면 넘어갈 것이고, 지성이면 하늘도 감동할 것입니다. 우리 인생에서 취업이 조금 빠르고 늦고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늦더라도 난 무조건 된다는 자신감으로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한 끈기와 노력이면 입사 후에는 홍보뿐만 아니라 어떠한 업무도 맡으셔도 잘 해나가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떠셨나요~?

‘한수원JOB아라’ 12번째 시간으로~ 본사이전추진센터 이전사업팀 업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새로운곳에서 시작될 저희 한수원의 발걸음에 아낌없는 지지와 관심을 보여주시기를 부탁드리면서(왜인지 모르게 정치인들의 화법이 되네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

 

블로그지기

5

코멘트(4)

  • 추광의 2 년 전에

    여림~~~ 잘 지내지? 이렇게 보니깐 너무 반갑네^^

  • 최홍준 2 년 전에

    잘읽었습니다^^
    성공적 이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 멋있습니다
    아직은 한수원을 목표로 하고있는 취준생이지만
    2016년에 있을 경주에서의 시무식에 저도 함께하고 싶습니다!
    무더운 여름 잘 나시길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 한수원가고만다! 2 년 전에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좋은 조언 잊지 않겠습니다.
    반드시~!!!입사하고 말겠습니다!!!

  • 임세혁 2 년 전에

    순환근무 때 뵜는데 그때는 신입의 향기가 풀풀 났는데 이제는 숙련된 향기가 나는거 같네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