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영화 속 원자력 – 리부트 판타스틱4

  • 2015.08.25.
  • 1830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20150825_한수원_영화속원자력_판타스틱4_01

 

지난 2005년 개봉한 판타스틱4는 마블의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당시 스파이더맨의 흥행으로 여러 히어로물 영화가 제작되었는데요. 당시 개봉된 판타스틱4는 흥행에 큰 성공은 하지는 못 했습니다.

그런 점이 아쉬웠는지 10년 만에 리부트 된 판타스틱4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오늘 영화 속 원자력은 리부트 된 판타스틱4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50825_한수원_영화속원자력_판타스틱4_02

 

◆ 판타스틱4의 줄거리

운명에 맞선 네 명의 슈퍼 히어로들의 등장! 천재적인 두뇌의 소유자 리드는 저명한 과학자 스톰 박사의 눈에 띄어 과학연구소 백스터에서 다른 차원으로 이동할 수 있는 발명품을 개발하게 되는데요.

자신의 발명품을 이용해 연구원인 빅터, 스톰박사의 딸인 수와 아들 조니, 그리고 절친한 친구인 벤과 함께 무한한 에너지원이 있는 행성으로의 이동을 시도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곳에서 일어난 폭발로 인해 네 사람은 심각한 부상을 입게 되고, 빅터는 실종되게 됩니다.

겨우 구조되어 깨어난 이들은 자신의 신체에 엄청난 변화가 생겼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갑작스러운 변화에 괴로워하게 됩니다. 정부와 군관계자들은 그들을 무기로 이용하려 하고,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인 네 사람은 강력한 힘, ‘닥터 둠’으로부터 지구를 구해야만 하는데요.

이전 시리즈의 리부트 영화로 10년전쯤 제작되었던 <판타스틱4>와 같은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번 시리즈는 기존의 스토리를 대신 처음부터 새로운 스토리로 만들어가기 위해 리부트를 하게 되었는데요. 때문에 중간중간 많은 각색이 들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50825_한수원_영화속원자력_판타스틱4_03

 

◆ 주인공들의 능력

리드 리처드
간단하게 말해서 몸이 고무처럼 늘어나는 능력을 보유하게 됩니다.
물론 자기가 원하는 형태로 변형도 가능하죠. 몸을 종이만큼 얇게 할 수도 있으며, 새총처럼 튕기면서 짧은 거리는 비행도 가능합니다. 애니메이션인 원피스의 주인공 ‘루피’와 능력이 비슷합니다.

수잔 스톰
강한 염력 ‘염 동력’을 사용해서 사람이나 무거운 사물을 간단하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빛을 굴절시켜서 본인 몸을 투명화 시키고 뚫을 수 없는 포스 실드를 사용하여 도시 전체를 방어하거나 다른 사람을 지켜줄 수도 있습니다.

조니 스톰
빠른 스피드로 비행이 가능하며, 화염과 열을 지배하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자신의 온도를 백만 도 이상까지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이는 태양보다 뜨겁고 지구 상 어느 열보다 뜨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리부트 되기 전 개봉한 판타스틱 4에서 조니 스톰 역은 지금의 캡틴 아메리카 역을 맡고 있는 크리스 에반스가 연기했었죠.

벤 그림
다시는 인간으로 돌아갈 수 없는 돌덩이 벤 그림. 행성을 파괴할 정도의 엄청난 괴력과 맷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유명한 헐크와 겨루었을 때에도 쓰러뜨리지는 못하고 패하지만 어느 정도 상대가 되었습니다.
헐크와 마찬가지로 미사일이나 총알에는 끄떡없으며, 핵폭탄에도 아무런 피해가 없는 몸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헐크는 인간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반면에 벤 그림은 인간으로 돌아가지 못하여 괴로워하는 슬픔이 있습니다.

 

20150825_한수원_영화속원자력_판타스틱4_04

 

◆ 방사선으로 능력을 얻다?

판타스틱4에서는 막대한 우주방사선에 노출되고 주인공들은 개별적으로 능력이 생기게 되었는데요.
현실에서도 방사선으로 능력을 얻을 수 있을까요?

방사선은 방사성 물질에서 나오는 입자나 전자기파로, α, β, γ선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원자력 발전의 연료인 우라늄은 평상시에는 안정된 상태를 취하고 있어 핵분열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는 이 우라늄을 불안정한 상태로 만들어줘야 합니다.

불안정한 원자는 과도한 에너지를 가지게 되고, 원자는 과도한 이 잉여 에너지를 원자 밖으로 분출해 물리적인 안정을 되찾으려 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방사선은 물이나 공기처럼 세상을 구성하는 수많은 물질 중 하나입니다. 이를 자연 방사선이라고 부르며 이러한 방사선은 우리 주변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자연 방사선과 달리 학자들은 원소에 인위적인 조작을 가해 방사선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이를 우리는 인공 방사선이라고 부릅니다. 인공 방사선은 과학 기술의 발달로 우리 생활 곳곳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암 치료에 사용하는 의료 기기, 식품의 보존성을 높이는 식품처리기술, 우주여행을 위한 로켓 엔진에 이르기까지 방사선은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쓰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방사선을 잘 활용했을 때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이로움은 무궁무진하답니다.

 

오늘 영화 속 원자력은 리부트 된 판타스틱 4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2005년에 개봉된 버전과 거의 동일하게 스토리가 전개된다고 합니다. 아이언맨, 어벤저스 등 마블의 인기 작품과 더불어 판타스틱 4도 인기 작품으로 올라설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여러분도 요번 주말 판타스틱 4를 감상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블로그지기

1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