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한수원 주간 HOT이슈] 9월 2주차

  • 2015.09.11.
  • 1551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20150911_한수원_한주간의이슈_01

 

밤낮으로 일교차가 있어 낮에는 여름의 날씨를, 밤에는 가을의 날씨를 느낄 수 있는 한주였던 것 같습니다.

한주를 마무리하며 한수원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월성본부 자체소방대 유류화재 진압 불시훈련

20150911_한수원_한주간의이슈_02

월성원자력본부 자체소방대는 139명의 사망자와 799명의 부상자가 발생한 중국 텐진 폭발사고와 관련하여 9월 3일(목) 본부 내 위험물 저장시설인 유지 창고에서 유류화재 진압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금번 훈련에서는 화재발생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불시훈련으로 시행되었으며, 협력사 직원들의 소방훈련과 더불어 주변 옥외소화전을 이용한 소방차 급수훈련 및 방사훈련이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포소화약제를 이용한 화재진압훈련으로 유류화재에 대한 적응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었습니다.

월성본부 이종관 자체소방대장은 유류화재 진압훈련 총평을 통해 “어떠한 화재든 초기에 진압하여 화재확산을 막을 것이며, 직원들도 평소 위험물 저장시설에 대한 정기점검 등을 충실히 이행하여 화재예방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자세히보기>>

 

◆ 예천양수발전소 제12회 양수골 문예마당 시상식 시행

20150911_한수원_한주간의이슈_03

예천양수발전소는 2015년 9월 4일(금) 제12회 양수골 문예마당 시상식을 예천양수발전소 홍보관에서 시행하였습니다.

지난 8월 1일 “활”을 주제로 개최된 문예마당에는 약 250여명의 예천지역 초, 중학생들이 참가하여 각자의 솜씨를 발휘하였습니다.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 10점을 포함한 105점이 최종 선정되었고, 이날 시상식에는 각 부문 우수상 이상의 2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하였습니다.

9월 1일부로 새로이 부임한 예천교육지원청 허정두 교육장은 “우리 예천지역 학생들의 문예에 대한 열정에 놀랐다”며 앞으로도 실력증진에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고 예천의 학교, 학생들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생들에겐 해외문화탐방의 기회와 부상이 제공되었다. 이 날 시상식에 참석한 학생들의 작품은 10월에 개최되는 예천세계활축제에 전시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예천양수발전소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예천지역 문예꿈나무들의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자세히보기>>

 

◆ 한수원, 여성위원회 워크숍 개최

20150911_한수원_한주간의이슈_04

한국수력원자력이 3일부터 이틀간 경주시 일원에서 ‘한수원 여성위원회(KWC : KHNP Women’s Committee)’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한수원 여직원들로 구성된 여성위원회 위원과 가족친화업무 담당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팀장급 이상 성 인지 교육’과 ‘복직적응 프로그램’ 등 올해 위원회의 분과별 추진과제를 점검하고, 연초에 수립한 가족친화경영 추진계획의 진행경과를 공유 하였습니다.

또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조성은 본부장이 국내외 가족친화정책의 트렌드 및 공공기관의 역할에 대해 강의했습니다.

현재 한수원에는 2001년 설립 당시와 비교해 3배 이상 늘어난 약 1,000여명의 여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한수원은 이 같은 여성인력 증가에 따라 지난해 양성 소통과 협업 활성화를 위한 채널로 공기업 최초 ‘여성위원회’를 발족했습니다.

정부의 일과 가정 양립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자 본사 및 사업장 단위별로 ‘가족친화업무’를 전담하는 인력을 지정해 ‘저녁 있는 삶’을 선호하는 임직원의 인식 변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 한수원, 92번째 맞춤형 도서관 준공

20150911_한수원_한주간의이슈_05

한국수력원자력이 어린이들을 위해 지원한 맞춤형 도서관, ‘희망나래 도서관’을 8일 준공했습니다.
이로써 한수원이 지난 2012년부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위해 지원한 희망나래 도서관은 92개로 늘어났습니다.
92번째 도서관이 들어선 곳은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함사람지역아동센터’입니다.

한수원은 이날 센터에서 도서관 준공을 기념한 개소식을 열고 아이들을 위한 책 600여권과 책장, 도서용 관리 프로그램이 담긴 컴퓨터 등을 전달했습니다. 한수원은 전국 지역아동센터의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행복더함 희망나래 사업’을 펼치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저소득층 아동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학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차량과 맞춤형 도서관 등을 지원하는 한수원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입니다. 한수원은 이를 통해 올해 승합차 40대를 포함해 지난 4년간 총 140대의 차량을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는 등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2015년 9월 2주차 한수원 주간 이슈를 준비했는데요. 다음 주에는 더욱 유익한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블로그지기

0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