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영화 속 원자력 – 젠틀맨리그

  • 2015.10.27.
  • 1944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KHNP_메인_젠틀맨리그

 

최신 영화 트렌드 중 하나는 바로 히어로가 등장하는 영화인데요.
여러분은 이런 헐리웃 히어로 영화를 좋아하시나요?

많은 분들이 히어로하면 떠올리는게 하나있습니다. 바로 어벤져스 팀인데요.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어벤져스는 앞으로 2편이 더 개봉될 예정인데요. 하지만 마블의 어벤져스보다 9년 먼저 모인 히어로팀이 있었습니다. 바로 젠틀맨리그 팀인데요.

오늘 영화 속 원자력에서는 젠틀맨리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HNP_01_젠틀맨리그

 

◆ 젠틀맨리그 줄거리

영국이 세계의 패권을 잡고 있는 빅토리아 시대. 세계 각국의 정상들이 평화 유지를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전쟁무기 판매로 엄청난 부와 권력을 장악한 ‘팬텀’은 이에 반하는 계략을 꾸미게 되는데요.

정상회담을 위해 유럽 각국의 정상들이 모이는 베니스 전체를 함락시켜 세계를 아비규환으로 만들려 하는 것. 이에 영국 정보국 첩보원인 ‘M’은 마스터 헌터 ‘알란’을 중심으로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7명의 슈퍼 히어로들을 모집합니다.

마스터 헌터 알란을 리더로 하여 한자리에 모인 이들은 뱀파이어 ‘미나’, 스파이 ‘톰’, 불사신 ‘도리안’, 투명인간 ‘로드니’, 캡틴 ‘네모’, 야수 ‘지킬앤하이드’. 전세계를 무대로 종횡무진 활약했던 7명의 슈퍼히어로들은 이제 ‘젠틀맨리그’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되어 팬텀과의 한판 대결을 위해 베니스로 향하게 됩니다.

뱀파이어 ‘미나’의 초고속 공간이동과 특수훈련으로 무장한 스파이 ‘톰’, 어떠한 무기를 사용해도 절대로 죽지 않는 불사신, 그리고 투명인간의 보이지 않는 위협과 엄청난 파괴 본능을 가진 ‘지킬앤하이드’의 능력으로 무장한 파워 드림팀 ‘젠틀맨리그’. 이들은 강력한 카리스마를 가진 마스터 헌터 ‘알란’의 주도하에 완벽한 수중요새인 캡틴 ‘네모’의 노틸러스호를 타고 팬텀에 맞서 숨막히는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팬텀의 또다른 음모에 대항하던 중, 투명인간 ‘로드니’와 불사신 ‘도리안’이 사라지며 이들에게 위기가 찾아오는데… <출처: 네이버 영화>

 

KHNP_02_젠틀맨리그

 

◆ 등장인물

이 영화는 영미권의 유명한 근대소설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주요 등장인물인 만큼 영화에서 캐릭터가 차지하는 비중이 절대적입니다. 영화의 캐릭터들은 영미권에서야 두말할 나위도 없고 우리들에게도 상당히 익숙하고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1.지킬&하이드
원작에서는 인간의 본성안에 내재된 악한 심성과 싸우는 지킬박사의 내면의 고민에 초점이 맞춰져있는 반면에 영화에서는 폭력적이고 파괴적인 하이드의 외적인 모습과 전투력만을 표현하였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어벤져스의 헐크와 이미지가 상당히 비슷합니다.

2.도리안 그레이
오스카 와일드의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의 백작신사 입니다. 초상화가 대신 나이를 먹기 때문에 자신은 나이를 먹지 않는 영생 불로의 존재가 되었다는 도리안 그레이의 설정이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3.캡틴 네모
H.G 웰즈와 함께 근대SF소설의 쌍벽을 이루는 쥘 베른의 <해저 2만리>에 나오는 세계최초의 원자력잠수함 노틸러스호 선장입니다. 숱한 만화와 영화와 소설에 영감을 주며 패러디되고 인용된 유명한 캐릭터라 상당히 익숙하고 친숙하게 다가옵니다.

4.앨런 쿼터메인
H.라이더 헤거드의 모험소설 <솔로몬 왕의 보물>에 나오는 세계 최고의 모험가이자 사냥꾼으로서 극 중에서는 숀코네리가 역을 맡았습니다. 앨런 쿼터메인은 레이더스시리즈의 히어로인 인디아나 존스 박사의모델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 모험소설계의 대표적인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5.윌헬미나 하커
브람스토커의 <드라큘라>에 나오는 캐릭터로서 주인공인 조나단 하커의 부인입니다. 고속이동능력과 화려한 격투실력으로 적들을 제압하는 멋진 뱀파이어여전사로 활약합니다. 또한 화학자로서 지적인 매력까지 겸비하고있으며 박쥐들을 부하로 부리기도합니다.

6. 로드니 스키너
투명인간이라는 특성을 최대한 발휘한 잠입과 추적 및 소매치기가 특기입니다. 농담을 좋아하는 가볍고 경쾌한 캐릭터로서 조금은 뻔뻔하고 뺀질거리기도 하지만 자신의 맡은 임무를 충실히 해내는 성실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명인간 상태를 치유할 수 있는 약을 얻기 위해 젠틀맨리그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7. 톰 소여
원작에서는 개구쟁이 소년에 불과했지만 극 중에서는 어엿한 미국의 비밀정보원으로서 멋진 청년으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성격은 원작과 비슷하게 명랑 발랄하며 전형적인 서부총잡이의 이미지를 풍기는 미국 젊은이인데 쿼터 메인에게 유럽식 사격술을 전수받으며 그의 총애를 받습니다.

 

KHNP_03_젠틀맨리그

 

◆ 원자력 잠수함 ‘노틸러스호’

젠틀맨리그에 등장하는 캡틴네모와 노틸러스호는 ‘해저 2만리’에 나오는 캐릭터를 그대로 가져왔는데요. 해저 2만리는 남극과 북극, 상상 속 세계, 해저 화산 등을 넘나들며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절대 쓰러지지 않는 원자력잠수함인 노틸러스호를 타고 바다여행을 주제로 한 이야기입니다.

그렇다면 실제 원자력 잠수함은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을까요?

원자 폭탄의 위력을 실감한 미국은 원자력의 위엄을 깨닫고 원자력 잠수함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 후 1951년 잠수함 건조 계획이 승인되고, 1954년 최초의 잠수함 노틸러스호가 만들어졌고 1955년 1월 시운전에 성공했습니다.

노틸러스호의 동력원은, 원자로에서 만들어진 증기로 터빈을 돌려 만들어내는 동력인데요. 원자력 잠수함은 연료 탱크도 작은 편이며, 용량대비 폭발적인 에너지를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원자력 잠수함은 일반 디젤 잠수함보다 속도와 잠수능력 면에서 우월합니다. 디젤 잠수함은 6~7노트로 항해하는데 비해, 원자력 잠수함은 잠수상태에서도 20노트 이상의 속력을 낼 수 있습니다.

20세기에는 일반 디젤 잠수함은 자주 부상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던 반면, 원자력 잠수함은 물속을 휘젓고 다니는 상어에 비유될 만큼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이 때문인지 젠틀맨리그 속 노틸러스호 역시 디자인 역시 심플하며, 거대하게 표현되었습니다. 또한 젠틀맨리그 주인공들의 이동수단으로 사용되었죠.

 

오늘은 영화 속 원자력 – 젠틀맨리그 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2003년 개봉 당시 지금처럼 히어로 영화가 대중화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나쁘지 않았던 CG와 구성으로 평점 7점을 받았는데요.

어벤져스만큼 엄청난 팀웍을 발휘하지는 못했지만 소설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모였다는 점은 흥미로운 영화임에 분명합니다. 오늘 저녁 ‘젠틀맨리그’를 감상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블로그지기

0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