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한수원 주간 HOT이슈] 11월 4주차

  • 2015.11.27.
  • 1316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20151127_한수원_한주간의이슈_01

 

급격하게 내려간 기온 때문에 많은 분들의 옷차림이 두꺼워졌는데요. 평년보다 조금 늦게 겨울이 찾아온 것 같습니다.

급격한 기온 차이로 면역력이 약해지는 시기인 만큼, 건강관리에 신경 쓰셔야 될 것 같습니다.

그럼, 한주 동안 한수원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난안전대응을 위한 하부댐 EAP 기능훈련

20151127_한수원_한주간의이슈_02

예천양수발전소는 지난 11월 19일(목) 재난안전대응을 위한 하부댐 EAP 기능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훈련은 태풍에 의한 집중호우로 하부댐이 붕괴된 상황을 가정하여 시행되었습니다.

이번 훈련은 상황발생에 따른 비상상황 전파 및 지역사고수습본부 구축, 취약개소 점검, 주민대피 장소 확인, 복구대책 수립까지 각 상황별 대응절차를 확인하는 모의훈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황선기 소장은 테러위협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재난은 언제, 어디서든 닥쳐올 수 있다며 상황발생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평상시 반복훈련의 필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자세히보기>>

 

◆ 감포지역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김장담그기

20151127_한수원_한주간의이슈_03

월성원자력본부는 11월 25일 경주시 감포읍 사회복지법인 해송에서 주변지역 독거노인, 장애인 및 조손가정 등에게 전달할 김장 1천포기를 담그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올해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는 고병양 월성본부장을 비롯한 월성원자력 누키봉사대원과 농가 주부모임, 자유총연맹, 새마을부녀회, 신협부녀회, 생활개선회, 여성의용소방대, 동경주 청년회의소, 감포제일교회 등 감포지역 자원봉사자들도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월동준비 하면 김장이 떠오르는데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는 시간되었으며, 참여한 한수원 직원 모두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자세히보기>>

 

◆ 한수원, ‘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수상

20151127_한수원_한주간의이슈_04

한국수력원자력은 지난 11월 25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8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공기업 등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의 후원으로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216개 기업과 15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를 통한 소통활동을 평가해 수상기관을 확정하였습니다.

한수원은 지난 2011년부터 소셜미디어를 운영해 국민과의 소통과 에너지 관련 유용한 정보 전달 등의 노력을 통해 올해 연간 블로그 방문자수 60만명 및 페이스북 친구 6만7천명을 돌파하는 등 큰 성과를 올렸습니다.

한수원 소셜미디어는 ‘Think Safety’ 등 다양한 캠페인과 원전 건설.운영과 회사 및 원자력에 대한 네티즌 눈높이에 맞는 쉽고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의 공감대를 넓히는데 기여해왔습니다. 한수원 SNS는 앞으로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데 더욱더 노력할 것입니다.

자세히보기>>

 

◆ 한수원, 제1회 원전해체 워크숍 개최

20151127_한수원_한주간의이슈_05

한국수력원자력이 11월 26일부터 이틀간 ‘고리1호기 안전해체 및 해체산업 인프라 구축’을 주제로 ‘제1회 원전해체 워크숍’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2017년 영구정지하기로 결정된 고리1호기의 안전한 해체와 해체산업 인프라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관.산.학.연 관계자와 전문가 등 26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

한수원의 원전해체 기본계획과 기술개발 로드맵, 산업계에서 수행중인 해체 관련 기술개발에 대한 주제발표와 전문가 패널토의를 통해 효율적인 원전해체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질 전망입니다.

한수원 노성래 원전사후관리실장은 “이번 워크숍은 국내 최초 원전해체를 준비하며 각 산업체의 다양한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원전해체를 위하여 대내외 교류 및 소통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지난 10월 원전 해체산업 육성에 관한 정책을 발표하였으며, 한수원은 정부 정책을 반영하여 원전해체 기본계획과 기술개발 로드맵을 수립했습니다. 한수원은 고리1호기 해체를 통해 건설-운영-해체를 아우르는 원자력산업의 전(全) 주기를 완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자세히보기>>

 

2015년 11월 4주차 한수원 주간 이슈를 준비했는데요. 다음 주에는 더욱 유익한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블로그지기

1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