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12월 연말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꿀팁!

  • 2015.12.07.
  • 1427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khnp_01

 

2015년의 마지막 달, 12월이 되었습니다.
수능도 끝나고 금토일로 이어지는 황금연휴 덕에 직장인들부터 학생들까지 휴가 준비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행을 좀 더 잘 즐기기 위한 ‘여행가기 전 날 알고 있으면 좋은 팁’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khnp_02

 

◆ 여행의 시작 짐 싸기 TIP!

리스트 작성하기

먼저 짐을 싸기 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여행 중 필요한 물건들을 체크하는 것입니다.
필요한 물건은 체크하고 짐을 간소화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죠.
따라서 여행에 필요한 물품을 생각해보고 적는 게 중요합니다.

 

액체는 랩으로 감싸기

분명 뚜껑을 꽉 잠갔는데 뚜껑이 열려 캐리어 안에 쏟아본 적 있으시죠?

스킨, 로션 같은 액체류는 뚜껑을 닫기 전 랩을 한 장 덮어 씌우고 액체류의 뚜껑 속에 랩을 한 장 덮어 씌우고 닫으면 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스프링으로 충전기 감싸기

압력으로 인해 여행 시, 스마트폰 충전기가 파손되는 일이 많다고 하는데요.

충전기에 케이블에 찢어지거나 단선이 되는 걸 막기 위해 사용하지 않는 펜에서 스프링을 꺼내어 충전단자 앞쪽의 선을 감싸도록 합니다. 타지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으면 안 되겠죠?

 

바지 말아서 넣기

바지를 접어 넣으면 면적을 더 많이 차지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돌돌 말아서 넣는다면 공간을 2배 이상 절약할 수 있습니다.

 

벨트와 셔츠

여행에서 셔츠를 가져가고 싶지만 옷이 구겨질까 봐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먼저 셔츠를 가지런히 개고 목 부분에 벨트를 동그랗게 말아서 넣으면 옷깃의 구김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khnp_03

 

◆ 해외여행 시, 공항 꿀팁!

환전은 ATM기기 이용

국내에서 해외로 갈 때, 우리는 환전을 하기 위해 환전소에 들리게 되는데요.

수수료가 비싸다고 생각했던 ATM은 오히려 환전소보다 ATM 환율이 더 저렴하다고 하다고 합니다.

 

겨울옷 보관 서비스

추운 겨울 날씨를 벗어나기 위해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공항까지 입고 가는 겨울옷을 넣어가기에는 짐이 부담스럽기 마련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을 반영하여 일부 국내 항공사에서는 동남 아시아나 오세아니아, 하와이 등으로 여행하는 대상자들에 한해 겨울 외투를 5일간 무료로 보관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겨울옷을 따뜻한 나라로 가지고 갈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라벨 붙이기

여행지에 도착한 후, 빨리 공항 밖으로 나가고 싶지만 나오는 짐을 기다리느라 시간을 지체하곤 합니다.

짐을 붙이기 전, 짐 가방에 ‘Fragile(깨지기 쉬운)’ 라벨을 붙이면 직원들이 조심스럽게 다룰 뿐만 아니라 컨베이어를 가장 빨리 나온다고 합니다.

 

◆ 여행 100배 더 즐기는 방법!

짐은 가볍게~

‘이것도 챙겨가면 좋겠지?, 분명 사용할 거야!’라는 욕심을 버리고 여행 중에는 불편함 없이 들고 다닐 수 있는 물건만 가방 안에 챙겨갑니다. 짐 때문에 여행에 집중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사전조사하기

계획 없이 무작정 간 여행은 재미는 있을 수 있지만 난간에 부딪혀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여행 전, 숙박, 여행지, 맛집 등 간단한 사전조사를 통해 정보를 알아보고 가는 것이 알찬 여행의 첫걸음입니다.

 

눈으로 사진 찍기

‘사진이 남는다’라는 말도 맞지만 사진을 찍기 위해 무거운 카메라를 계속 들고 다니는 것은 나도 힘들고 나중에 결국 내가 아닌 카메라를 통해 본 것만을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아무리 값비싼 카메라도 우리가 보는 눈만큼 사실적으로 담을 수는 없습니다. 카메라 렌즈를 통한 여행보다 눈으로 보고 체험해보고 기억하는 것이 여행을 즐길 수 있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오늘 알려드렸던 여행 팁 도움이 되셨나요?
여행 전, 여러 가지 팁! 잘 기억해두시고 2015년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후회 없는 여행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지기

0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