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발전소 주변 관광지 탐방~ 춘천 터틀랜드

  • 2016.03.15.
  • 992
  • 류성혜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남이섬과 자라섬 옆 춘천가도의 아름다움을 느기며, 북한강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잇는 길을 따라 어우러져 있는 숲속에 ‘터틀랜드’라는 곳이 있다.

‘터틀랜드’라는 작은 푯말을 따라가면 거북이 테마농장이 나온다.

아이들과 함께 거북이를 보여주고 체험하고 싶어 이곳을 찾았다.
남이섬과 자라섬 옆 춘천가도의 아름다움을 느기며, 북한강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잇는 길을 따라 어우러져 있는 숲속에 ‘터틀랜드’라는 곳이 있다.

터틀랜드메인

이미지출처_터틀랜드 홈페이지

아이들과 함께 거북이를 보여주고 체험하고 싶어 이곳을 찾았다.

사실은… 우리집에서 그간 기르던 거북이가 너무 커져… 이제 정말 너무 커져서(거의 내 손바닥만!) 똥을 너무 많이 싸 더이상 매주 물을 갈아줄 수가 없는것이다. ㅜㅜ

4세 정도 되는 거북이를 분양할 곳을 찾아보다 춘천에 터틀랜드 발견~ 전화로 문의하니 분양 받는다고 하셔서 냉큼 모시고 출발.

여기서 잠깐! 키워드 ‘춘천’으로 알아보는 한수원 알아보기

호반의 도시 춘천에서도 한국수력원자력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한강수력본부 홈페이지 바로 가기)

한국수력원자력 한강수력본부는 5개 도(강원,경기,충북,전남,전북)에 산재한 10개 수력발전소(화천,춘천,의암,강릉,청평,팔당,섬진강,보성강,괴산,안흥)를 체계적 시스템으로 총괄하는 수력의 본부사업장으로서, 그 중 춘천수력발전소는 단연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합니다.^^

춘천

– 시설용량 : 62.28MW
– 총저수량 : 1.5억㎥
– 만수위 : 103.00EL.m
– 유역면적 : 4,736㎢
– 준공년도(댐기준) : 1964년

 

참고로 우리집 거북이의 이름은~~~ 이름도 위풍당당한 ~~~ 장군이

(이순신장군의 거북선이 생각나서 장군이라고 아이들이 직접 이름을 지은 귀여운 사연이 있는 아이랍니다^^)

아무튼 출발전까지만해도 사실 거북이 한마리 분양하러 춘천까지 가야하나 고민도 했지만, 뉴스에 종종 나오는 애완동물을 함부로 버려 강가 물고기를 다 잡아먹었다거나 이상한 외래종때문에 생태계가 파괴된다는 소식에 집근처 천에도 놓아줄 수도 없는 노릇. (문화시민입니다.^^)

또 아이들에게 엄마가 물 갈아주기 귀찮아서 못 키운다고 고백도 못하니…  아이들에게는 거북이 친구들과 함께 살게 해주자고 설득^^

약간 반강제로 떠난 여행길이었지만 춘천의 너무 멋진 길과 예상외의 거북이 체험에 너무 만족스러운 여행이었다.

(물론 아이들과 장군이와의 아름다운 이별도 포함해서 입니다 ㅜㅜ )

 

터틀랜드는 크게 3가지관으로 구성되는데 ‘물거북관’ ‘육지거북관’ ‘희귀 생물관’이 그것이다.

흔히 우리가 거북이로 알고 있는 turtle은 수생이나 반수생 거북이를 의미하고, 육지거북은 torsoless 라고 부른다는 사실은 설명해주신 선생님에게 얻어온 영어단어 덤~

 

물거북관

이곳에서는 수생거북과 반수생거북을 관찰 할 수 있으며 직접 거북을 만져보며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터틀랜드1

/이렇게 만져볼 수 있어요~ 아이들에게 인기만점! 악어거북? 늑대거북?/

우리집에서 키우던 장군이도 반수생거북이었는데 종류를 모르다가 터틀랜드를 와서 드디어 족보를 찾았다.

옐로밸리~! (우리말로하면 노란색 배? 골짜기? ㅋ)

대형마트에서 흔히 살 수 있는 종류로 여기서는 흔히 2마트(ㅋㅋㅋ) 거북이라고 불린다고 한다.

우리 장군이는 4살. 집에서 수족관에서는 그렇게 크다고 똥 많이 산다고 구박했는데… 여기 와서 보니까 완전 아기 거북. (그동안 크다고 구박해서 미안했다ㅜㅜ)

(4살된 옐로 밸리는 어른 손바닥 만했는데…마트 거북이 계속 키우면 엄청 커진다는 사실 처음 알았어요ㅜㅜ 애완동물 기르기로 결심할때 한번 더 신중하게 고민하는걸로~!)

터틀랜드2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이별중… 안녕 장군아~ 친구들이랑 잘살아/

 

육지거북관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이야기 ‘토끼와 거북’에 나오는 주인공이 바로 육지거북이라는 사실. 모두 알고 계셨나요?

부의 상징으로 상품가치가 높은 육지거북은 장수하는 대표적 동물.

다양한 종류의 아기 육지거북부터 대형육지거북까지 있으며 선생님의 설명과 함께 만져보거나 사진도 같이 찍을 수 있었다.

터틀랜드3

/거북아 나랑 경주 한번?/

희귀 생물관

거북이들이 있는 곳에서 나와 위로 조금 올라가면 있는 마지막 코스.

책에서 보던 희귀 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곳. 이곳은 터틀랜드의 보너스라고 할까?

낯선동물과 좀 더 친숙해질 수 있는 곳이다.

뱀이나 도마뱀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이곳이야 말로 덤이 아니라 하이라이트?

터틀랜드4

/집에 서 키우고 싶어요~! (아니 ~ 아니~ 그건 아니된다.)/

 

10분거리에 바로 남이섬도 있으니 주말에 아이와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곳 . 추천합니다!

한강수력본부 춘천수력발전소 지나갈때 한수원 기억해주시는거 잊지 마시구요~! 

0

댓글 남기기

류성혜
류성혜
홍보실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모두를 즐기는 사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