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영화추천]어바웃 타임(About Time, 2013) 로맨틱코미디 그 이상의 “힐링타임”

  • 2014.01.08.
  • 3048
  • 변영민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지난 연말 로맨틱 코미디인 줄 알고 관람한 영화 ‘어바웃 타임’(About Time)은 새삼 ‘일상의 소중함’을 되돌아 보게 했습니다. 단순히 개인적으로 결혼이 얼마 남지 않은 예비신랑으로의 기분인 탓만은 아닌 듯 합니다.^^  지금 이 순간을 소중히 여기고 즐길 수 있는 여유가 우리한테 얼마나 있을까요?? 그럼 제가 잔잔하게 감동 받은 영화를 소개해 볼께요

movie_imageCAPW1SHV

전세계를 사랑에 빠뜨린 로맨틱 코미디의 모든 것, 워킹 타이틀과 <러브 액츄얼리>의 리차드 커티스가 다시 만났다. 이들은 <네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1994), <노팅힐>(1999), <러브 액츄얼리>(2003) 등 로맨틱 코미디 장르로서는 획기적인 흥행 성공을 거둔 걸출한 작품들을 탄생시켜 작품성과 흥행성을 입증한 바 있다.

더욱이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던 <노팅힐>과 <러브 액츄얼리>는 지금까지도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로 대표될 만큼 관객들의 가슴속에 오래도록 자리잡고 있다. 영화 <어바웃 타임>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는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이렇게 로맨틱 코미디의 대명사로 손꼽히는 흥행작을 통해 오랜 시간 동안 호흡을 맞추며 환상의 팀워크를 자랑하고 있는 워킹 타이틀과 리차드 커티스 감독이 11번째 만남 <어바웃 타임>에서 만들어낼 환상의 시너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movie_imageCAJMCJ8B

영화의 줄거리는 이렇다. 주인공 팀은 성인이 되던 날 아버지로부터 집안 남자들의 특별한 능력에 관한 비밀을 듣는다. 마음만 먹으면 과거의 어느 순간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테면 장롱과 같은 어두운 곳에 들어가 양 주먹을 쥐고 간절히 원하는 ‘그때’를 떠올리면 되돌아갈 수 있다. 교수였던 아버지는 그런 비범한 능력을 평소 좋아하는 책을 한 번 더 읽는 데 사용했다.
movie_imageCAAT76VF

 

하지만, 그의 아들 팀은 조금 달랐다. 애인이 없어 고민이었던 그는 자신의 능력을 ‘사랑’에만 쏟아 붓는다. 학창시절의 첫사랑을 만났던 파티장으로 몇 번이고 되돌아가 ‘달달한’ 시간을 보낸다. 소중한 능력을 연애사에만 허비하는 아들을 안타까워하던 아버지는 ‘행복의 비밀공식’을 알려준다. “하루를 두 번씩 살아보라”. 처음엔 평소처럼 하루를 그냥 살고, 그 다음엔 똑같이 다시 살아보는 것이다.
movie_imageCANCEDC3

주인공은 아버지의 조언대로 실천해본다. 첫 번째 하루는 피곤하고 우울한 날이다. 직장 상사에게 왕창 깨지고 업무에 쫓긴 나머지 편의점에서 샌드위치와 음료로 점심을 때운다. 짜증의 연속이었던 그의 하루는 퇴근길에도 이어진다. 지하철에서 시끄러운 록 음악을 듣는 옆자리의 남자 때문에 신경이 곤두선채 귀가한 그는 물먹은 솜처럼 침대 위로 쓰러진다.

movie_imageCA2447H0

하지만 두 번째 다시 ‘맞이하는’ 그의 하루는 전혀 다르다. 지난 일상이 어떻게 전개되었는지 이미 알고 있는 팀은 첫 번째 날 깨닫지 못했던 소소한 행복과 여유를 찾는다. 윗사람으로부터 꾸중을 들은 후에도 동료에게 가벼운 농담을 건네고, 지하철 옆 좌석의 이어폰에서 새어나오는 록음악에는 손으로 기타 치는 흉내까지 낸다.

movie_imageCAGQAQMP

한해의 시작에 서 있는 우리 의 앞에는 수많은 시간이 놓여 있다. 영화 속의 주인공처럼 두 번씩 사는 재주가 없는 우리로서는 재연이 불가능한 ‘지금, 이순간’을 어떻게 보내는 냐의 문제가 가장 중요하다.

movie_imageCAY5X9R2

“인생은 모두가 함께하는 시간여행이다. 매일 매일 사는 동안, 최선을 다해 이 멋진 여행을 만끽하는 것이다.

마치 오늘이 특별한 내 삶의 마지막 날인 것 처럼….’(‘어바웃 타임’ 중에서)

 

홍보실-변영민

0

댓글 남기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