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5월 3주] 한수원 주간 뉴스

  • 2017.05.19.
  • 47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고리원전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노기경 본부장)가 16일 기장체육관에서 열린 ‘제20회 기장어르신한마당 축제’ 후원을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새마을운동 기장군지회의 주관으로 열린 이번 ‘어르신한마당 축제’는 식전공연 및 레크리에이션, 실버가요제, 초대가수 현철, 김용임, 배진아 등의 다채로운 공연이 3부에 걸쳐 펼쳐졌습니다. 또 기장군보건소 등 5개 기관의 주관으로 열린 무료건강검진 및 장기요양상담, 무료 미용 봉사활동과 같은 부대행사가 어우러져 어르신들께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하나되는 기장♡무주! 행복한 백세시대’를 주제로, 부산 기장군과 전북 무주군의 자매결연 21주년을 맞아 무주군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초청, 두 지자체의 화합과 소통을 기원하는 축제의 장으로써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자세히 보기(헤럴드경제)
스승

취업, 이직 준비 사이트 ‘캐치’가 스승의 날을 기념해 전국 직장인 9,69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따르거나 본받을 만한 상사 혹은 동료가 있는 기업’ 순위 설문조사에서 한국수력원자력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17일 캐치가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수력원자력이 91%의 비율로 1위, 2위 우리은행, 3위 네이버, 4위 진학사, 유한킴벌리 순이었습니다.

이어 ‘회사 내 충고해 주는 상사나 동료가 있나요?’라는 질문에는 유한킴벌리가 91.49%로 1위, 한국수력원자력이 91.43%로 2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캐치 김준석 이사는 “많은 직장인들이 회사 안에서 멘토를 찾다가 좌절감을 경험하곤 한다”며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멘토를 만나는 것이 힘든 현실이 되어버린 만큼, 만토로 삼을만한 상사나 동료가 있는지 여부는 개인의 직장생활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세히 보기(매일경제)
우크라이나

지난 17일 우크라이나 국영 원자력공사 부사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고리원자력본부와 새울원자력본부를 방문했습니다.

이들은 한국 표준형 원전 모델인 ‘OPR1000’이 탑재된 신고리2호기, 아랍에미리트(UAE)에 수출한 신형 원자로 ‘APR1400’이 장착돼 완공을 앞두고 있는 신고리4호기를 각각 방문해 주제어실, 터빈건물, 사용후연료저장조 등 발전소 주요 시설과 원전 가동 현장을 참관했습니다.

이날 국내원전 현장 시찰에는 우크라이나 국영 원자력공사의 이고르 올로프신규원전부장, 레오니드 벤코프스키 국제협력부장, 호멜니츠키 원자력발전소 올렉 라클린스키 부본부장 등 실제 우크라이나에서 원전을 운영 중인 주요 엔지니어와 간부들이 함께 참석해 원전 운전 노하우를 벤치마킹했습니다.

노기경 고리원자력본부장은 “이번 우크라이나 대표단 방문이 대한민국 원자력 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히 보기(포커스뉴스)

월성원전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는 인근 지역 3개 읍면(감포읍, 양남면, 양북면)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종합건강검진을 시행합니다.

검진항목은 일반혈액검사, 간 기능 검사 등 기본 검진과 소화기, 폐, 심혈관, 초음파 등 정밀검사로 검진은 경주 동국대 국제힐링센터, 계명대 경주동산병원 건강검진센터, 울산대병원 건강증진센터에서 진행됩니다.

동경주 지역에 거주하는 만 45세 이상 주민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며 검진을 희망하는 주민은 종합검진 신청서를 각 마을 이장을 통해 8월 30일까지 각 읍면(감포읍, 양남면, 양북면) 사무소 생활지원계에 접수하면 됩니다.

기타 문의: 월성원자력 지역협력팀(054-779-2075)

▶자세히 보기(CNB 뉴스)

0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