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9월 1주] 한수원 주간뉴스

  • 2017.09.08.
  • 100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최근 장산반딧불이보존동아리(대표 김영주)가 주최한 ‘제4회 장산 반딧불이 탐사’ 행사를 후원했습니다.

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 장산반딧불이, 반딧불이, 고리원전, 고리원자력본부

이날 ‘반딧불이 탐사’ 행사에는 장산반딧불이보존동아리 회원, 시민 및 고리원자력본부 직원과 직원 가족 등이 장산 해발 500m 부근 습지 일대에 위치한 반딧불이 서식지를 찾았습니다. 참가자들은 반딧불이의 먹이가 되는 다슬기와 우렁이 등을 방사하고, 반딧불이의 활동을 관찰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함께했습니다.

고리원자력본부는 장산반딧불이보존동아리, 습지보존위원회(위원장 옥숙표) 등과 함께 2014년부터 ‘반딧불이 복원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김영주 장산반딧불이보존동아리 대표는 “고리원자력본부를 비롯한 지역 많은 분들의 관심과 시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 ‘반딧불이 탐사’ 행사도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히 보기(부산일보)

 

 

해남군이 2017년 태양광 안심가로등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이번 사업은 한국수력원자력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협력 후원으로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서 안심가로등길 조성사업비 5억원과 생활지원금 6000만원을 지원하게 됩니다.

해남군의 사업 대상지는 송지면 어불도 일원으로 올해 말까지 태양광으로 작동하는 LED 안심가로등 50개를 설치하고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하게 됩니다.

해남군과 함께 경주시, 김해시 등 5개 시군이 선정된 가운데 해남 어불도는 도서지역 특성상 고령화 비율이 높고 야간 작업이 빈번해 주거 환경 개선이 시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LED 가로등은 충전된 태양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기료가 대폭 절감되며 자정이 지나면 주변 동식물 성장을 위해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어 친환경적입니다.

특히 낮 시간동안 충전해 최소 7일까지 불을 밝힐 수 있고 장마철에도 문제가 없어 섬 주민들의 생활이 한층 편리해 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세히 보기(매일일보)

 

 

 

한국수력원자력이 청소년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청소년행복캠페인에 힘을 보탭니다.

한수원은 4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신은경)과 경주 한수원 본사에서 이관섭 사장과 신은경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행복캠페인’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지난 5일 밝혔습니다. 이 자리에서 한수원은 캠페인 확산 뿐 아니라 청소년의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 지원키로 했습니다.

청소년행복캠페인 ‘고마워Yo(요)’는 감사와 나눔 실천을 통해 청소년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실천형 인성함양 프로그램입니다.

이 캠페인은 스마트폰에 ‘고마워Yo’ 앱을 설치한 후 하루 3가지의 감사 메시지를 작성해 가족, 친구와 공유하는 방법으로 실천하는 것입니다. 감사와 나눔의 생활화가 청소년의 행복을 증진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각종 연구결과들을 기반으로 기획된 캠페인으로, 현재 350여 초·중·고교, 청소년기관, 기업 등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관섭 사장은 “청소년행복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가는 일에 한수원이 적극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히 보기(부산일보)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희선)는 지난 1일 원자력안전위원회,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등 규제기관 점검 하에 한울원전 5호기 불시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을 실시했습니다.

특히, 이번 훈련은 비상상황 발생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불시에 진행됐습니다.

연료피복재 손상에 따른 방사선준위 증가, 지진 발생으로 인한 발전설비 손상 및 전원 상실을 가정하여 신속한 비상대응 조직 운영, 부상자 의료 구호 및 화재 진압, 주민보호조치 권고에 중점을 맞추어 실전처럼 훈련했습니다.

한편,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은 『원자력시설 등의 방호 및 방사능방재대책법』에 따라 매년 발전소별로 실시하고 있으며, 방사선 비상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여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합니다.

 자세히 보기(브레이크뉴스)

0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