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12월 4주 한수원 주간뉴스

  • 2017.12.29.
  • 329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한국수력원자력은 27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에 고리 원자력발전소 2호기와 한울 3·4호기의 최종안전성분석보고서를 공개합니다.

최종안전성분석보고서는 원전 사업자가 운영허가를 위해 규제기관에 제출하는 문서로 원자로 설계와 안전 해석 결과 등 설계 전반에 대한 분석내용이 들어있습니다.

그동안 국회나 시민단체 등의 요구로 부분 공개 또는 열람한 사례는 있지만 보고서 전체를 인터넷으로 공개하는 것은 처음입니다.

보고서는 그동안 영업비밀 등의 이유로 대부분 비공개한 사항을 미국 원자력규제기관의 정보공개 수준 이상으로 대폭 공개합니다. 국가안보나 발전소 보호 정보와 설계사 영업비밀 등에 해당하는 사항을 제외한 모든 내용이 포함됩니다.

한수원은 앞으로 모든 가동 원전에 대해 2019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보고서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자세히 보기(SBS)

 

윤치중씨는 올해 만 70세가 된 노인입니다. 일자리에서는 물러났지만 봉사활동은 이제 한창입니다.

윤씨는 한국수력원자력의 퇴직자들로 구성된 ‘한수원 시니어봉사단’의 리더로 지난 22일 경기도 성남 소재 중증 장애인 이용시설인 성남재활원을 찾아 단원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만찬 나누기’ 행사를 벌였습니다.

이날 한수원 시니어봉사단 소속 단원 30명은 소망재활원 이용자 80여명과 함께 ‘실버벨’ 등을 밤벨로 연주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습니다. 연주 후에는 준비해온 음식을 대접했습니다. 한수원 시니어봉사단과 소망재활원 이용자들은 평소에도 자주 만나는 사이여서 가족처럼 편안하게 어울렸습니다.

한수원 시니어봉사단은 다른 기관이나 기업에서 찾아보기 힘든 특별한 조직입니다. 한수원에서 일했던 퇴직자들이 평생 쌓은 경험과 기술, 전문지식을 사회에 환원하는 봉사단이기 때문입니다. 120여명의 봉사단원들은 복지 소외계층 지원, 아동·청소년 멘토링, 전기·가스 안전점검, 영어·통역·한자·서예 학습 지도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매월 12회 이상, 연간 150여회에 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수원 시니어봉사단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와 한수원의 사회공헌활동 공동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4년 9월 출범했습니다. 소망재활원을 포함해 두리하나국제학교 등 다양한 기관에서 아동, 장애인,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매주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국민일보)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는 지난 22일 부산 기장군 장안읍 길천마을에서 열린 사랑의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노기경 고리원자력본부장, 전두수 대외협력처장 등 본부 주요 간부와 지역협력팀 직원으로 구성된 고리봉사대가 참석해 수혜 가정에 250장의 연탄을 전달했습니다.

고리원자력본부는 이날 열린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포함해 ‘소외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 사업을 통해 기장군 내 5개 읍·면 총 100가구에 2100만 원 상당의 난방비를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가정에는 250장의 연탄 또는 250L의 난방유를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전달합니다.

노기경 고리원자력본부장은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 사업을 통해 인근 기장군 지역에 사는 이웃 주민이 보다 건강하게 겨울을 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히 보기(부산일보)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는 20일 한울원전 홍보관에서 남울진농업협동조합과 함께 친환경 울진쌀 ‘해보미’ 알리기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남울진농협에서 판매하고 있는 해보미는 밥맛 좋은 삼광벼를 품종으로 선정해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한 농산물 브랜드입니다.

박동복 대외협력처장은 “홍보관을 방문하는 내방객들에게 울진지역 특산품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특산품 판로 개척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해보미’의 현미, 찹쌀, 흑미 등 4가지 쌀을 홍보기념품으로 선정했습니다. 앞으로도 한울원전은 지역사회와의 화합과 상생을 위하여 다각적으로 나눔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한울원전은 지난 3년 동안 고포미역, 매화 간장과 된장, 들기름과 볶음참깨 등 약 7000만원 상당의 특산품을 홍보기념품으로 구매해 지역 특산품 홍보전도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아주경제)

0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