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그린스피커] 한수원에 입사한 마이스터고 학생 취재! 김경율학생 편

  • 2014.01.09.
  • 1736
  • NEW-Clear팀 지대현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안녕하세요~ 이번에 특별미션으로 찾아뵙게 된 뉴클리어팀입니다 ^^ 

한수원에서는 매년 마이스터고 학생들을대상으로 고졸채용을 실시하고있는데요!

저희는 이번에 국립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한수원에 당당히 입사한 학생을 취재해보았습니다.

부산기계공고

현재 연수를 받고있는 상황이라 직접 인터뷰를 하지못하고 이메일을 주고받았습니다.

학생의 소중한 시간을 인터뷰에 사용해줘서 너무나도 감사했습니다^^!

다음은 인터뷰 내용입니다.

———————————————————————————–

1. 먼저, 자기소개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김경율입니다. 자랑스러운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에 재학중이며, 최근 하고있는 게임은 사이퍼즈며 주캐릭터는 미쉘입니다. 좋아하는 음악 카테고리는 힙합입니다. 취미는 헤드폰 수집이며, 그와 일맥상통하게 음악듣기를 좋아합니다.성격은 꽤나 직설적이여 주위에 사람이 적고 친한 사람이 드뭅니다. 다른 말로 은따 하지만 한 번 사귀면 꽤나 끈끈한 정을 과시합니다. 좋아하는 웹툰 캐릭터는 우리들의 신 ‘ 비올레님 ‘ 입니다. 비올레님 만세!

 

2. 저희 기자단 팀원 중 한명이 여자 친구 있는지 꼭 물어봐달라고 하네요 !

그런 질문을 물어보시다니 물어 버리고 싶네요.  여자친구는 상상속 동물이라고 들었는데, 실존 하나요??

 

3. 마이스터고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에 대한 간단한 설명도 부탁드립니다 ^^

마이스터고는 중소기업청에서 시작된 산업 수요 맞충형 고등학교입니다. 이명박 정권의 유일무이한 잘한 점 이라고 말할 수 있죠.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는 유신정권때 박정희가 산업 강화를 위해 독일과 공동으로 부산에 설치한 한독 직업학교이 시발이 되었으나 동백림 사건으로 인해 독일과의 협력관계가 깨짐으로 인해

명칭을 바꾸어 이 학교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부산에서 가장 유명하고 그나마 잘 나가는 공업 고등학교이자 마이스터고로 선정된 유수의 학교입니다.

 

4.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는 주로 무엇을 배우나요?

산업 수요형 기계전문계열 학교에 맞게, 주로 기계관련 분야를 배우지만 로봇테크과는 전자 , 전기 , 로봇을 아우릅니다.

 

5.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의 자랑거리는 무엇이 있나요?

높은 취업률과 자랑스러운 동문들의 후광으로 사회에 나가 꿇리지 않는 자랑스러운 부산 기공인을 육성해내는 것이 저희 학교의 자랑거리입니다.

 

 

6. 마이스터고를 졸업하면 대학진학을 하지 않고 바로 취직하게 돼서 대학교 생활을 하지 못하게 되는데 아쉬움은 없나요?

대학생활의 로망따위는 믿지 않습니다. ^^.(찡긋)

 

7.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일찍이 한수원 입사 준비를 하면서 가장 중요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제가 삼성디스플레이에 입사 신청을 했다가 수재를 못 알아본 삼성 디스플레이 인사팀에 의해 탈락의 고배를 마셨기에, 한수원에는 전력을 다 했습니다.

그렇기에 한수원이 중요시하는 점을 면밀하게 조사하여서, 영어실력이 가장 중점이 되야한단 것을 알아냈고, 영어공부를 중점으로 두었습니다.

 

8. 많은 기업들 중 한수원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

빵빵한 연봉과 공기업으로서 원전비리등의 노이즈 마케팅으로 대중들에게 잘 알려져있고, 복지후생등이 좋으며 원자력이라는 범상치않은 기술을 다루기에

흥미가 생겼으며, 대한민국이 사라지기 전엔 망하지않는 기업의 튼튼한 장래성을 엿 보았기에 저의 꿈의 직장이라고 생각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9. 한수원에 최종합격 했을 때의 소감이 궁금합니다.

Thank U, Smart Group! 하늘을 날아 갈 듯한 기분!

 

10.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는 4개의 전공으로 이루어져 있던데, 자신의 전공과목에 대해 간단한 설명과 그리고 그 전공과목이 한수원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일단 4개의 전공중 가장 한수원과 연관성이 떨어지는 저희 금형설계과는 금형을 설계함과 동시에 제품의 끝맺음을 담당함으로서 모든 제품의 완성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금형이라고 하는것은 제품의 기본틀 즉 외형을 결정짓는 금속이나 모래형 틀을 얘기합니다. 그것을 CAD나 INVENTOR등의 2차 혹은 3차형 설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설계해 내는것이 금형설계과의 주된 임무입니다. 또한 한수원과 저희 과의 기술은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11. 주변 친구들은 한수원말고도 어디를 가장 가고 싶어하나요? 그리고 이유도 간단히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포식계의 최정상에 군림하는 한수원을 제외한 직장을 가고싶어하는 학생은 없습니다만,… 굳이 말 한다면 한국전력과 현대자동차 또는 삼성전자 등이 되겠습니다.

현대차나 삼성계열사들은 정년 보장이 안되고 언제 짤릴지 모르는 불안과 가족의 안위를 완벽하게 보장할 수 없지만, 빵빵한 초봉과 단꿀과 같은 홍보등의 이유로

많은 학생들이 가고 싶어합니다. 한국전력은 귀사와는 별 차이가 없으므로 한수원행 특급열차에 승선하지 못한 학생들이 노리고 있습니다.

 

12. 평소, 학교 수업이 끝나면 주로 무엇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사이퍼즈나 신의탑 정주행, 혹은 잠을 잡니다.

 

13. 졸업하면 한수원에 입사하게 되는데, 한수원에 바라는 점은 무엇인가요?

고리원전에 배치해 주세용. 저 부산 사람이에용. ㅠㅠ

 

14. 마이스터고에 진학하고자 하는 중학교 후배들에 대한 조언은?

경어는 생략하겠습니다. 중학교 후배들아 .. 마이스터고는 대기업 가라고 만든게 아니란다. 대기업 공기업 취업이 전국 최고를 달리는 우리학교도 전체 학생의 육십퍼센트는 중소기업에 가야한단다 ..  취업은 확실하지만 대기업이나 공기업 가는건 정말 힘들다. 그러니까 지금 다시 생각해도 늦지 않았단다. 다만 네가 정말로 노력하고 원한다면 어디든 갈 수 있으니, 네 미래를 생각하고 결정하렴!

 

15. 마지막 질문입니다. 앞으로의 포부는 ?!

토익 900! 꺾이지 말고 살자!

 

———————————————————————————–

와..! 정말 고등학생 2학년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말을 잘하죠!

정말 자신이 하고싶은 것에대한 확실한 정보를 알고있고 마이스터고에 들어간 정확한 목적 등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바를 위한 길을 정말 잘 닦는 것 같습니다^^!

요즘 청소년 답지않게 꿈이 확실하고 일찍이 한수원에 입사하는 특별한 학생!  본받고 싶습니다 ^^

이상 부산기계공고 김경율 학생 인터뷰 내용이었습니다!

아차! 이 학생들에겐 인터뷰에 응해주어서 감사하다는 의미로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도 보내드렸답니다 ^^!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다음은 유창균학생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마이스터고

네임텐 그린스피커네임택 지대현

0

댓글 남기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