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꽃과 함께 떠나는 봄향기 여행~!

  • 2014.03.21.
  • 1596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1

온몸이 녹는 봄이 왔습니다. 추위가 물러가고 새싹이 빼꼼 얼굴을 내미나 했더니 살랑살랑 부는 봄바람에 실린 꽃내음에 마음 설렙니다.
눈처럼 흩뿌려지는 흰 매화꽃, 산수유꽃, 진달래꽃 등 색색의 꽃이 모습을 뽐내기 시작하는데요. 애써 생각하지 않으려 해도 마음은 꽃밭을 달리고 있는 요즘. 봄꽃여행을 모두 한마음으로 부르고 있답니다.

이제 마음 앓이는 그만하고 봄꽃여행을 떠날까요?

[daumview type=”button”][/daumview]

 

1

개나리와 다른 매력이 있는 샛노란 꽃망울을 톡톡 터뜨리는 산수유꽃 보러 구례로 가 보세요. 산수유꽃이 하늘까지 노란색으로 물들인 광경은 동화 속 한 장면을 보는 듯합니다.

 

특히 맨 꼭대기의 상위마을에서 보는 경관이 뛰어나다고 하니 필수코스로 체~크! 마을 주변에 깨끗한 계곡물도 흘러 물소리를 들으며 감상하는 산수유꽃의 자태는 곱기만 합니다. 게다가 꽃길이 돌담으로 이루어져 그냥 가만히 걷기만 해도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진풍경을 볼 수 있지요.

제14회 구례산수유꽃축제

– 기간 : 3월 22일(토)~3월 30일(일)
– 장소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 관광지 일원

 

2

벚꽃 부르는 봄에 꼭 가고 싶은 진해군항제가 올해도 돌아온답니다. 10일간 진행되는 축제기간에만 운행되는 경화역행 열차를 타고 36만 그루의 벚꽃 만발한 진해로 떠나볼까요~?
사진을 찍어야 할 장소가 너~무 많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로망스다리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장소이니 꼭 사진을 찍고 오세요~^_^

 

제52회 진해군항제

– 기간 : 4월 1일(화)~4월 10일(목)
– 장소 : 중원로타리 등 진해 일대

 

 

0321_3

벚꽃만 즐겨도 하루가 짧지만 해양솔라타워도 결코 놓칠 수 없는 관광코스니 반드시 발도장 꾹! 하세요.
국내 최대 규모와 높이를 자랑하는 태양광발전 타워인 해양솔라타워는 시간당 600kW, 하루에 1,264kW의 전기를 생산한답니다.
이는 일반 가정 200가구가 하루 동안 쓸 수 있는 양이랍니다. 태양열로 생산한 전기로 해양공원 내 전기를 자급자족한다니 정말 대단하죠?
어서 빨리 이런 시설들이 많이 늘어나면 좋겠습니다.^0^

 

해양솔라타워

– 위치 : 창원시 진해구 명동로 62(해양공원 내)
– 이
용시간 : (3~10월) 오전 9시~오후 8시
– 
이용요금 : 어른 3,500원, 학생·군인 2,500원, 어린이 1,500원

 

 

3

벚꽃이 흩날리는 축제도 좋지만, 분홍색으로 온산이 물드는 광경을 눈에 가득 담아 보고 싶진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전남 여수시에 있는 영취산으로 떠나보세요. 전국 3대 진달래 군락지 중 한 곳인, 이곳 영취산에서 진달래꽃도 마음껏 구경하고 산행의 즐거움도 맘껏 누릴 수 있답니다.
축제구경만 하는 게 뭔가 아쉬운 분들에게는 그야말로 안.성.맞.춤!

진달래꽃의 수줍은 손짓에 이끌려 산을 오르다 보면 어느새 정상에 도착하지 않을까요?
가쁜 숨을 가다듬고 상쾌한 공기를 폐 속 깊숙이 들이마셔 보세요.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얻으실 수 있을 거랍니다. 
아! 이왕 산에 올랐다면 근처의 흥국사도 둘러보시고, 산신제단에서 올리는 산신제까지 본다면 금상첨화! 축제의 알짜배기를 모두 즐기신 셈이 됩니다. 

 

영취산 진달래축제

– 기간 : 4월 4일(금)~4월 6일(일)
– 장소 : 여수시 중흥동 영취산 일원(주 무대 : 돌고개 행사장)

 

 

clean hands

즐거운 마음으로 축제를 둘러보러 다니면 갑자기 늘어난 활동량 때문에 자칫 건강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일교차가 큰데다가 황사나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이니 만큼 알레르기성 비염, 결막염, 피부염과 감기에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이나 알레르기 질환에 걸리지 않으려면 예방 필!수!랍니다.
손발 잘 씻는 것은 물론, 황사와 꽃가루가 심할 때는 이른 아침 외출을 삼가고, 외출 시에는 황사방지 마스크로 호흡기를 보호해야 합니다.
피부가 예민한 사람이라면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고 피부가 노출되는 면적최소화하는 것이 정답이랍니다. ^^

외출 후에도 몸을 꼼꼼하게 잘 씻고 옷들도 바로바로 세탁하는 게 좋겠죠?

건강하게 봄꽃여행을 즐기기 위해 모두 함께 약속~! >_<

0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