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경주벚꽃마라톤대회 ‘일만 그릇 잔치국수 나눔’

  • 2014.04.16.
  • 2994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올해로 8년째 이어진 최고 인기 먹거리 ‘잔치국수’로
경주벚꽃마라톤 행사장에서 자원봉사 진풍경 만들어

사본 -DSC_2412

경주의 봄을 알리는 최대의 축제인 경주벚꽃마라톤대회가 지난 4월 5일에 경주 보문단지 일대에서 열렸다. 올해로 23번째를 맞은 벚꽃마라톤대회에는 전국에서 모여든 벚꽃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일본과 중국에서도 많은 관광객들이 마라톤에 참여하고 경주 보문의 벚꽃을 만끽하기 위해 모여들었다.

월성본부에서는 해마다 벚꽃마라톤대회에 마라톤 동호회를 중심으로 한 직원 및 가족이 마라톤 풀코스로부터 5km 단축코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참여를 해왔다. 이와 더불어 월성본부에서는 8년 전부터는 벚꽃마라톤 행사장에서 국수 일만 그릇을 마라톤 참가자들과 경주시민들에게 제공하는 국수 부스와 홍보 부스를 운영해왔다. 올해는 사창립 13주년과 한수원봉사단 10주년을 맞이하여 월성본부 뿐만 아니라 경주본사 근무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전사 차원의 활동으로 확대해 약 150여명이 마라톤에 참여했고 ‘일만 그릇 잔치국수 나눔’ 봉사활동도 전개해 본격적인 경주본사 시대를 시민들에게 알렸다.

그래서 일만 그릇의 국수를 만들기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한수원인들과 그 가족들을 ‘월성피플’로 선정해 벚꽃마라톤 참가 풍경과 국수 일만 그릇 봉사활동의 이모저모를 살펴보기로 한다.

 

사본 -DSC_2590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정탁 관리본부장과 윤청로 월성원자력본부장
한정탁 관리본부장과 윤청로 월성원자력본부장도 봉사활동 현장에서 봉사대원들을 격려하고 직접 국수를 말아주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사본 -DSC_2699

무질서 속의 질서를 만든 봉사활동의 위력
잔치국수 일만 그릇을 봉사하는 현장은 몰려드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 북새통의 현장이었다. 하지만, 직원들과 가족들 특히 어린 자녀들까지 참여한 70여명으로 구성된 봉사대원들의 손길로 질서정연하게 배부가 이루어지고 있다.

 

사본 -DSC_2679

수백명의 대기자들을 감당해내는 봉사자의 손길들
배부대 뒤에서는 수많은 인원의 봉사대원들이 국수를 먹기 위해 몰려드는 인파들을 감당하느라 손길이 바쁘다.

 

사본 -DSC_2773

일하는 모습 자체가 관광객들의 눈요기 거리
봉사대원들이 4열로 서서 일사불란하게 일만 그릇의 국수를 준비하는 모습은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진풍경이 되었다.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국수를 준비하는 봉사대원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가기도 했다.

 

사본 -DSC_2843

어디든 자리를 펴면 그곳이 식탁
국수를 받은 사람들이 삼삼오오로 주변 잔디밭이나 부스에서 맛있게 국수를 먹고 있다. 한수원의 일만 그릇 잔치국수는 많은 이들에게 ‘한수원이 큰일 한다’는 칭찬과 함께 ‘일만 그릇’의 규모에 감탄을 자아내게 했다.

 

사본 -DSC_2851

공짜로 먹는 국수 한 그릇의 즐거움
벚꽃마라톤대회에는 가까운 일본과 중국에서 참여하는 관광객들이 많다. 경기를 완주한 중국인들이 무료로 제공한 국수를 받아들고 활짝 웃음을 띠고 있다.

 

사본 -DSC_2796

기념품까지 덤으로
이날 봉사 현장에서는 월성1호기 계속운전 공식 캐치프레이즈 공모 최우수작인 ‘신뢰속의 계속운전, 우리들의 약속입니다.’가 찍혀진 포스트잇 5천개를 인기리에 배부하기도 했다.

 

사본 -DSC_2864

한수원봉사단이 지나간 곳에 쓰레기는 없다
일만 그릇의 국수 뒤에 남은 잔반들과 많은 양의 쓰레기들을 행사 주최측이 수거하기 쉽게 봉사대원들이 분리수거를 하고 있다.

 

사본 -DSC_2881

한수원봉사단 최고! 국수 일만그릇 대박!
벚꽃마라톤 먹거리부스에서 일만 그릇의 국수는 단연 최고 인기 먹거리였다.
이날 마라톤이 거의 종료된 정오 무렵에 봉사대원들은 활동을 종료했지만 봉사활동을 주관한 대외협력처 봉사대원들은 풀코스를 완주한 참가자들을 위해서 남은 재료가 다 소진되고서야 활동을 마무리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해주신 한수원 봉사대원 여러분들,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한국수력원자력 월성뉴스레터  NO.11 2014. 4.-1호 발췌

1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