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모두 행복한 어린이날! 맛집&멋집 식도락 나들이

  • 2014.05.05.
  • 1531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0505-1

‘가정의 달’이라는 5월이니 만큼 기념일이 참 많습니다. 그중 가장 먼저 우리를 반기는 것은 어린이날입니다. 아이와 함께 하는 모처럼의 휴일, 맛과 멋이 있는 공간으로 식도락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는 물론 부모도 만족할만한 맛집&멋집을 소개합니다.

[daumview type="button"][/daumview]

 

0505-2

매일 바쁘다는 핑계로 자녀의 신뢰(?)를 잃어왔던 엄마, 아빠가 모처럼 아이에게 점수를 딸 수 있는 어린이날이 돌아왔습니다. 파주 프로방스의 ‘프로방스 레스토랑’은 이런 특별한 날 아이와 부모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공간 입니다.

테마형 마을인 파주 프로방스는 샤브샤브 레스토랑, 아름다운 고깃집 가든 레스토랑, 디자인 공간 프로방스 리빙관, 향기로운 허브관, 감각적인 패션관, 유럽풍 베이커리와 카페로 구성돼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자연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프로방스 레스토랑은 그 중에서도 파주 프로방스를 대표하는 터줏대감으로 불리는 곳입니다.

프로방스 레스토랑의 특징은 이곳에서 직접 키운 허브와 신선한 야채로 요리한다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구성한 프랑스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특이한데요.

 

0505-3

파스타와 리소토, 스테이크, 피자, 샐러드 등과 함께 하우스 와인, 간단한 디저트 및 음료 등 약 80여 종의 입맛을 돋우는 메뉴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멋진 풍경은 음식의 맛을 더욱 맛있게 한다죠?

프로방스 레스토랑에서는 탁 트인 창문 너머로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요리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그림 같은 자연을 배경 삼아 오래도록 추억이 될 수 있는 사진을 찍기에도 그만이랍니다.

 

어린이날을 맞아 5월 2일부터 6일까지 파주출판도시에서 열리는 ‘어린이 책 잔치’도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습니다. 이 행사는 출판사 오픈하우스, 야외 책거리, 거리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이어진다고 하네요.

또 제3회 어린이 텐트 영화제, 제4회 어린이 백일장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개최된답니다. 맛있는 음식도 먹고 유익한 활동도 하고! 어린이날 코스로 제격이겠죠?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82-1
문의 :  031.945.0230

 

0505-4

‘성북동 비둘기’는 지난해 성북동에 입성한 분위기 있는 브런치 카페입니다. 서울 성곽길 인근에 자리해 가족들과 함께 가벼운 산책을 마치고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죠.

이곳에서는 주황색 건물에 옹기종기 앉아 있는 비둘기들을 볼 수 있는데요. 귀여운 비둘기들의 인사를 받으며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을 들어서면 김광섭 시인의 시 <성북동 비둘기>를 볼 수 있답니다.

카페로 들어서는 순간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냄새가 향연을 펼칩니다. 이쯤 되면 갑자기, 마구마구 배가고파진다죠? 이곳은 매일 아침 10시면 갓 구운 빵과 쿠키로 채워집니다.

 

0505-5

신선한 원두를 볶아 내린 커피도 늘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뉴도 다양해, 10여 가지가 넘는 파스타류와 성북동 비둘기표 피자, 샌드위치, 파니니, 와플, 토스트 등 입맛대로 브런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파스타와 피자는 대부분 양은냄비에 조리되어 나오기 때문에 한결 따뜻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죠.

카페 내부는 성북동 일대가 한눈에 보이는 테라스석과 회식 및 모임을 위한 프라이빗 단체룸, 널찍한 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홀에 마련된 스크린에는 아이들을 위한 영화와 만화가 매일 상영된다고 하네요.

 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로 105, 2층
문의 :  02.744.9995

 

0505-6

족발 전문점 ‘안씨네’는 요즘 가장 핫한 동네 중 하나인 연남동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문을 들어서면 날개 달린 예쁜 돼지 그림이 조명등에 기대 손님들을 맞이합니다. 내부에는 사람들의 시선을 빼앗는 유머러스한 소품과 사진들이 가득해요!

매장 한편에는 안씨네의 마스코트 ‘줄무늬’가 둥그렇게 누워 있고요. 조그만 귀에 덩치가 유난히 큰 이 녀석은 이곳에 온 손님들이 던져주는 족발을 먹고 몸이 급 비대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강아지에 가까울 정도로 무딘(?) 감성을 소유하고 있답니다.

이곳 이름이 ‘안씨네’인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주인아저씨 성이 ‘안’씨이기 때문이고 또 다른 하나는 영화 같은 장소(씨네, Cine)에서 분위기 있게(?) 족발을 맛보라는 의미라고 하네요.

 

0505-7

실제로 이곳의 족발은 밖이 훤히 보이는 운치 있는 식탁에서 혹은 따뜻한 만화책 방에서 다른 음식들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밤참으로, 술안주로도 그만인 족발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무기질이 적어 어린이 영양식으로도 좋다고 알려져 있죠.

안씨네의 족발은 차갑지 않은데다 식감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것이 특징입니다. 매일 오픈 시간인 오후 5시30분에 맞춰 삶아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곳의 인기 메뉴는 오리지널 족발과 3단계의 매운 맛 선택이 가능한 양념족발 그리고 생목살로 만든 안씨네 보쌈입니다.

해산물 계란찜, 부추굴 무침, 감자샐러드, 주먹밥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갖추고 있어 입맛이 까다로운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259-16
문의 : 02.335.0587

 

0505-8

어린이날을 더욱 달콤하게 만드는 디저트는 어떨까요? 홍익대학교 정문 앞에 자리한 ‘카페 소스(café SOURCE)’는 일본식 디저트카페입니다. 현재 일본 교토현에 3개, 한국에 1개의 매장이 있습니다.

이 카페는 흰색 벽면을 파란 창틀과 노란 조명으로 장식하고 있어 언뜻 그리스의 산토리니 섬을 연상시키기도 한답니다. 모든 메뉴가 느끼하지 않고 뒷맛이 깔끔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에 좋습니다.

카페소스의 인기 메뉴는 단연 ‘모플’입니다. 모플은 찹쌀떡을 뜻하는 일본어 ‘모찌’와 ‘와플’의 합성어라고 하네요. 떡과 빵을 모두 좋아하던 주인이 떡의 쫄깃함과 빵의 고소함을 두루 갖춘 음식을 연구한 끝에 탄생한 메뉴입니다.

 

0505-9

일반 와플처럼 겉은 바삭하지만 속에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떡이 들어있어 식감이 무척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그중 베리 앤 치즈케이크 모플(Berry and Cheesecake Moffle)은 모플 위에 오레오 레어치즈, 바닐라 아이스크림, 카페소스의 특제 블루베리 소스를 토핑으로 얹어 아이는 물론 어른들의 입맛까지 만족시킨다고 하네요.

거짓말을 조금 보태자면 가히 ‘환상적인 맛’이라는데, 평가는 저마다 다르겠죠?

정통 일본식 디저트를 즐기고 싶다면 마차파르페(Matcha Parfait)도 좋습니다. 일본산 마차(말차)로 만든 깔끔하고 진한 맛의 아이스크림에 팥 앙금과 깨전병이 어우러진 디저트로 녹차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디저트와 함께 즐길 음료로는 검은깨와 팥이 들어간 검은깨&팥 쉐이크(Black Sesame Adzuki Shake)와 마차&팥 쉐이크(matcha and Adzuki shake), 망고, 바나나, 블루베리 등을 이용한 스무디가 있습니다. 런치타임에는 일본식 파스타와 스테이크도 맛볼 수 있다고 하니 요리부터 디저트까지 두루 즐기기에 더없이 좋겠죠?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43-10
문의 :  02.322.2176

 

 

5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