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KBS 꿈의기업 “스카우트” 촬영 현장 스케치

  • 2014.06.05.
  • 2906
  • 변영민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저는 홍보실의 직원으로 이번 한수원의  KBS1TV “스카우트” 프로그램 촬영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입사하고 싶은 꿈의 기업 ‘한수원’을 특성화 고등학생에게 알리고 직원들에게는 회사에 대한 애사심과 자긍심을 복돋기 위하여 기획되었습니다.

“원자력”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KBS PD를 설득하는 작업이 첫 고비였습니다.

몇 번의 미팅을 가지고 “수력”보다는 “원자력”에 포커스를 맞춰서 제작하기로 극적 타협을 이뤄냈습니다.

10

“스카우트” 프로그램은 “꿈의 기업 입사 프로젝트”를 슬로건으로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이 경합을 벌여 최종 우승자에게 정규직 입사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11년 11월 첫 방영 후 115회에 이르고 있고 포스코, 우리은행, 농어촌공사, 관광공사, 조폐공사, 남동발전 등 많은 공기업에서 출연하였습니다.

4월 초부터 응모자 서류를 접수 받았습니다.

타 기업에 비하여 2~3배 이상되는 전국 특성화고 학생 260명이 응모하였고, 이중 36명을 선발하여

4월 10일 인터뷰 심사와 인적성 시험을 실시 했습니다. 톡톡 뛰는 아이디어와 활달한 자세로 인터뷰를 시행습니다.

11

9
[심층면접을 도와주신 왼쪽부터 홍보실 최시예 차장,기획처 정용석 부장님, 감사실 홍충기 차장]

4월 10일서류심사 및 인터뷰 심사를 통해 서류 통과자 36명 중 9명을 선발하였고,4월17일 1차 면접 심층면접을 실시하였습니다.

 

12

1차 면접 통과자 4명의 학생들과 함께 고리본부를 탐방, 미션 수행하면서 인성 및 역량을 평가하는 합숙평가를 4월 21일~23일 기업심사위원과 함께 진행했습니다.

고리본부 우중본 본부장님이 나오셔서 간단하게 환영인사를 해주셨습니다. 짧은 대사에 NG가 10번이상 났다는 ㅋㅋ

7

4명의 학생중 2명만 최종 결선에 진출하는 만큼 치열하게 합숙평가가 진행되었습니다.

왼쪽부터 박찬희 학생, 제영훈 학생, 권예빈학생, 정성훈학생 입니다. 인물들이 얼마나 멋지고 이쁘던지 비쥬얼이 거의 아이돌 수준이 었습니다. ㅎ 특히 저는 별그대 김수현을 닮은 정성훈 학생의 팬이 되었습니다.

8

드디어 최종 진출자 2명이 정해지고, 5월 12일 KBS본관 스튜디오에서 최종 결선 녹화가 시작되었습니다.

12시에 도착하여 간단하게 도시락을 드시고 대본을 숙지하시고 촬영에 들어가기 전에 사장님 기념사진 한 컷… 사장님의 환한 웃음입니다. ㅎㅎ:D

5

드디어 촬영에 들어갔습니다.

그간 치열했던 토너먼트 과정과 열심히 준비한 VCR을 보면서 다들 긴장했습니다.

저는 우리회사, 원자력, 고리원전에 대해 얼만큼 노출이 되고, 기업PR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 걱정스런 마음dp 스튜디오 촬영 순간을 마음껏 즐기지는 못했는데요,

그래도 우리 학생들이나 TV에 출연하시는 사장님 마음만 하겠습니까 ㅎㅎ

1

사장님, 역시 온화한 미소를 지으시면서 학생들에게 예리한 질문으로 공격 들어가셨습니다.

담당자의 입장에서 저도 심사단에 참가해 누가 최종 우승할 것 인가 긴장하면서 녹화했습니다.

2

권예빈(서울상암국제무역고 3학년)양과 제영훈(경기국제통상고등학교 3학년)군이 최종 결선에 올라 ‘에너지 절약 홍보아이디어’를 놓고 참신한 아이디어 경쟁을 벌였습니다.

열띤 아이디어 경쟁끝에 ‘에코놀이터’ 아이디어를 낸 제영훈군이 최종 우승을 하여 한수원에 입사할 최종1인으로 선정었습니다.

제영훈_에코놀이터

[최종 1인으로 뽑인 제영훈군과 결선과제 ‘에코놀이터’]

준비하는 과정은 서류심사, 서류면접, 인터뷰면접, 1차면접, 기업탐방, 최종결선 등 너무 복잡하고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젊은 세대들에게 한수원을 소개하고, 우리 직원에게 자부심을 주겠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제작지원했습니다.

 

제영훈군은 지원서에서 ‘한국수력원자력은 세상을 울리는 스피커이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윤리경영, 신문고 등 헌신과 열린 경영을 통해 국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려고 노력하는 한수원은 교육 장학사업, 지역경제 협력사업, 지역복지사업 등 다양한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처럼 겉으로 드러나지 않지만 국민의 일상새활 속에 녹아들어 곳곳에서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있으며, 국민의 삶의 편의를 위한 발전 사업만이 아닌 ‘직원의 신념’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들에게 전달하는 모습에서 ‘세상을 울리는 스피커’라고 생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수원에서는 늘 젊은 인재들의 도전과 열정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KBS 꿈의 기업 입사프로젝트 ‘한수원’편 보러 가기 (’14년 6월 1일 방송 /119회)

http://www.kbs.co.kr/1tv/sisa/scout/vod/index.html

 

홍보실-변영민

 

 

 

 

0

코멘트(1)

댓글 남기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