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숲에 나를 맡긴다! 전국 휴양림 투어

  • 2014.06.27.
  • 1934
  • 블로그지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0627-1

숲은 최고의 힐링 공간입니다. 숲이 주는 치유효과는 이미 과학적으로도 입증이 되었습니다.

숲에서 상쾌한 산소를 마시고, 푸르른 자연을 바라보면 절로 건강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집에서 선풍기나 에어컨으로 인공바람을 쐬며 쉬는 것보다 주말을 이용해 휴양림을 방문해보는 게 어떨까요?

낙엽송과 잣나무가 울창하고 숲속 라이딩을 즐기기 좋은 덕유산자연휴양림과 관광도시 문경시의 대야산자연휴양림,

7km에 달하는 크고 작은 폭포가 흐르는 미천골자연휴양림, 기암괴석과 계곡이 볼만한 유명산자연휴양림,

해송으로 둘러싸여 사계절 내내 푸르름을 자랑하는 희리산 해송자연휴양림 등 5곳의 국립자연휴양림을 소개합니다.

[daumview type=”button”][/daumview]

 

0627-2

덕유산자연휴양림은 낙엽송과 잣나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푸르른 숲에 들어서 경이로운 자연 풍경을 감상하며 산의 기운을 들이마시면 몸도 마음도 깨끗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휴양림 내 임도에서 숲속 자전거를 타면 삼림욕과 운동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숲이나 숙소에서 가만히 쉬기만 하는 게 심심하다면 덕유산자연휴양림에서 진행하는 ‘나무판자위에 모양 만들기’, ‘꽃누름 만들기’ 체험 등을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휴양림 인근에 무주리조트와 덕유산국립공원, 적상산성 등의 유명 관광지가 있으니 두루 다니며 힐링투어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덕유산자연휴양림주소: 전라북도 무주군 무풍면 구천동로 530-62
문의: (063)322-1097

 

0627-3

대야산자연휴양림은 소나무와 참나무 등의 천연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휴양림 근처에는 문경팔경 중 으뜸으로 꼽히는 용추계곡이 수려한 경관을 뽐내고 있습니다.

휴양림과 용추계곡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선유동 나들길은 남녀노소 구분 없이 산책을 즐기기 좋습니다.

대야산자연휴양림에서 운영하는 무료 숲해설 프로그램과 조릿대 차 시음, 조릿대 소원배 띄워 보내기 등의 체험학습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휴양림 인근에 견훤유적지, 문경새재 등의 유적지들이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의 역사 공부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문경에는 클레이 사격장, 래프팅, 레일바이크, 짚라인 등 다양한 레저시설이 갖춰져 있으니 삼림욕 후에 화끈한 재미를 누릴 수도 있습니다.

대야산자연휴양림주소: 경상북도 문경시 가은읍 용추길 31-35
문의: (054)571-7181

 

0627-4

백두대간 능선 골짜기에 자리잡고 있는 강원도 양양의 미천골자연휴양림은 원시림의 신비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미천골자연휴양림 안에는 미천골계곡이 있습니다. 7km에 달하는 깊은 계곡 속에서 휴식을 즐기다보면 여름날의 더위는 어느덧 까맣게 잊게 됩니다.

미천골자연휴양림 안에 있는 신라시대 고적 선림원지와 불바라기약수터는 빼놓지 말고 들러봅시다.

미천골자연휴양림 인근에는 낙산사와 낙산해수욕장, 하조대, 오색온천, 설악산국립공원 등 볼거리가 많습니다.

삼림욕을 즐긴 후 바닷바람도 쐬고 온천도 하며 풍성한 여행을 보내는 건 어떠세요?

미천골자연휴양림주소: 강원도 양양군 서면 미천골길 115
문의: (033)673-1806

 

 

0627-5

서울근교에 위치한 유명산자연휴양림은 휴양과 자연․생태교육을 병행할 수 있는 자연휴양림입니다.

이곳에는 총 45종의 난대식물이 있는 난대식물원과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135종의 향료식물을 육성, 전시하는 향료식물원,

암석 자생 식물 72종이 있는 암석원, 자연학습원, 18종의 특산식물이 자라는 우리꽃길, 81종의 물가나 물속 식물이 있는 습지식물원 등이 있습니다.

휴양림 내 등산로는 완만한 길과 경사가 급한 길이 교차되어 있어 등산의 묘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유명산자연휴양림주소: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산길 79-53
문의: (031)589-5487

 

0627-6

희리산은 산 전체가 해송으로 뒤덮여 있다는 특징 하나만으로도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해송천연림 한가운데서 크게 호흡하면 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와 테르핀 향을 맡아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고 머리가 맑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희리산은 산책로와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트레킹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정상에 오르면 서천 인근 해안 풍경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에서 삼림욕을 마친 후에는 인근 서해안 갯벌에서 조개 잡기 체험을 즐기거나 신성리 갈대밭, 금강하구둑의 철새도래지를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희리산자연휴양림주소: 충청남도 서천군 종천면 희리산길 206
문의: (041)953-2230

 

 


국립자연휴양림, 어떻게 이용하나요?

 이용방법: ①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홈페이지(www.huyang.go.kr/main.action)에 접속
② 회원가입 후 휴양림 방문 및 시설 예약

 입장료: 어른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

개장시간: 오전 9시~오후 6시 / 숙박시설은 당일 오후 3시~익일 정오

 

 

우리 몸은 압니다. 자연 속에서 누리는 휴식이 얼마나 달콤하고 유익한지를요.

울울한 휴양림에서 삼림욕을 즐기면서 무더위도 잊고 제대로 된 휴식도 누리길 바랍니다.

 

2

댓글 남기기

블로그지기
블로그지기
한수원의 생생한 소식과 한수원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