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블로그
삶에 활력(力)을 더하는 이야기
모바일메뉴 열기
검색창 닫기

우표, 예술을 품다

  • 2014.08.11.
  • 1845
  • 남성민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 인쇄

현재 코엑스에는 8.7~12 까지 필라코리아에서 주최하는 세계우표전시회 특별초대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우표예술을품다

                                                                                   [2014 세계 우표 전시회]

                                                             >  기간 : 2014년 8월07 – 12일(6일간)

                                                             >   장소 : 서울 코엑스A

                                                             >   주최 : 우정사업본부, (사)한국우취연합

                                                             >   후원 : 국제우취연맹(FIP), 아시아우취연맹(FIAP)

                                                             >   참여 : 100여개국2,500여틀, 1000억원 상당 우표전시

 

중학생 시절 우표 모은다고 집에 있는 모든 우편물 찢어서 우표를 모았던 기억이 있는데요.. 요즘은 이메일로 인해 우표 쓸 일이 많이 없어진 것 같네요. 그래도 추억삼아 다녀왔습니다. 물론 회사에서 가깝고 입장료가 공짜여서 더 관심이 간것도 있고요!!^^

DSCN4558

입구가 심플하게 딱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전시회는 입장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기재하는 신청서가 있는데 이번 전시회는 그냥 들어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우표 예술을 품다” 안에 들어가면 다양한 우표를 작품으로 만나볼 수 있답니다. 옆에 총각 자켓이 이쁘네요~!!

 

여기서 잠깐!!!  세계우표전시회 알아보기~

‘세계우표전시회(World Stamp Exhibition)’ 는 세계 각국의 우취(PHILATELY, 우표를 수집하여 우표작품을 만드는 취미활동)인이 제작, 소장한 우표작품들을 국제우취연맹(FIP)과 조직위의 규정에 의거 전시ㆍ심사하는 대회로써, 1931년에 창설된 ‘국제우취연맹(FIP)’은 세계적인 민간조직체로, 우리나라는 1975년 3월 22일에 한국우취연합이 가입되었으며, 북한은 1965년에 가입하였습니다..

세계우표전시회는 그 나라의 기념이 되는 해에 첫 개최를 하고, 그로부터 10년 주기로 전시회를 개최하는데, 우리나라는 연도의 끝자리수가 4가 되는 해에 세계우표전시회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근대식 우편제도가 개시된 1884년을 기념하여 100년이 되는 1984년에 처음으로 개최되었습니다. 2번째는 1994년에 개최되었으며, 3번째는 2004년이 아닌 한일 월드컵이 열린 2002년에 개최되었고, 올해는 4번째 전시회가 되는셈입니다.

 

입구로 들어가면 지구모양의 LED영상과 다양한 국기들이 마치 UN본부에 온 것처럼 꾸며져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흥미롭게 이공간을 구경하네요!! 우리회사 사옥 내부에도 이런 공간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둘러보았습니다.

DSCN4559

조금 안쪽으로 들어가면 안내데스크에서 다양한 행사를 소개해 주고 있네요. 그리고 부채도 나눠주고!!
부채가 커서 얼굴 햇빛막이용으로 사용해도 되고 요긴하답니다.^^

 

DSCN4564

조금 더 들어가면 실제 우편업무 보는 곳도 있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우편을 보내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단순 전시만 하는 행사가 아닌 실제 우편배송 서비스도 해주다니! 혹 편지보내실 분 계시면 행사장에서 바로 보내시길!!

행사장 내부에 다양한 외국부스도 들어와 있네요. 이 부스에서는 실제 해당국가에서 사용되는 우표를 직접 살수 있어요!! 영국 훈남만 있다니.. 괜히 외국인만 보면 긴장된다는 ㅠㅠ (아니 제가 멀 특별히 잘못하거나 그런건 아닙니다 )

 DSCN4569

[해외 다양한 우표판매 뿐 아니라 미래 우표의 모습을 미리 체험해 볼수 있는 미래우표관]

 

아름다운 색의 조화와 역사 등 이야기가 스며있는 우표…
비록 이메일의 등장으로 실용적인 부분에서는 자리를 내주었지만 여전히 우표는 멋진 추억이자 자산입니다.

이번 우표전시회에서는 1918년 미국 최초의 항공 우표로 인쇄과정의 실수로 비행기가 거꾸로 인쇄되어 유명해진 ‘뒤집힌 제니’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세계의 우표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뒤집힌제니

[15억을 호가하는 뒤집힌 제니(Inverted Jenny)]

 
 
혹시 자녀들에게 우표에 대해 알려주고 싶으시면 행사장에 방문하시면 아이들에게 좋은 체험이 될 것 같네요.. 다양한 어린이 체험프로그램도 운영중인데 우체통만들기, 우표가면만들기, 포토우표 만들기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이 잔뜩 있네요!! 물론 다 공짜 ^^

물론 우표수집이 취미이신 분도 아주 좋은 우표수집 기회가 될 것 같네요

우표를 묶음단위로 싸게 팔고 있답니다. ㅎㅎ

IMG_6573

이상과 같이 세계우표전시회를 둘러 봤습니다. ^^ 단순 우표만 구경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체험거리가 풍부한 전시회라 가족단위로 놀러오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을 것 같네요 ^^ 더운 여름 집에 있는 것보다 전시장이 냉방도 해주고 !! ㅎㅎ
우표박람회와 함께 즐거운 여름 나시는건 어떨까요? ^^

 

– 글쓴이 : 홍보실 남성민

 

0

댓글 남기기

목록